주식/펀드국내 상장 미국 나스닥 S&P500 ETF 비교 가장 중요한건? 
6일 전콘텐츠 2

국내에 상장된 미국 S&P500, 나스닥100 ETF 상품들만 해도 5개가 넘는데요, 최근 절세계좌 이중과세 이슈가 터진 뒤 자산운용사들 사이에 보수인하 경쟁이 불붙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이중과세 이슈는 당국에서 어떻게든 방안을 마련해줄 거라 믿고 기다리고 있는 1인으로서
요즘 불붙고 있는 운용보수(수수료) 인하 경쟁에서 어떤 상품을 고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비교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01.국내 S&P500 ETF 수수료보다 중요한 수정기준가 수익률 비교

- 여러 운용사들이 운용보수 수수료를 낮추며 투자자들을 유혹하고 있는데 이럴때 우리가 집중해서 봐야할 부분이 어떤것인지 용어 개념부터 차근차근 정리해 보았습니다.
- 결국엔 눈에 보이는 수수료가 아닌 '실비용'이 최종 투자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이며, 이 실비용은 ETF 상품의 수익률에 모두 반영된다는 부분을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 상세한 개념적인 부분은 포스팅에서 직접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미국 나스닥 100 ETF 최저보수는 Kodex, 분배금 수익률은?

위의 글에서 설명 드렸듯 나스닥 100 ETF 역시 마찬가지로 수정기준가 기준의 기간별 수익률로 자산운용사들의 운용력 비교를 해보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참 쉽죠?

블로그에서 더보기
특히 미국 대표지수인 S&P500, 나스닥100 ETF는 대체로 안정적인 우상향이 기대되는 상품으로서 장기투자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어도 미세한 수익률의 차이가 장기적으로는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 목돈을 최대한 잘 운용해줄 운용사의 상품을 찾아서 투자하시는 게 투자 성공을 위한 첫번째 발걸음이 아닐까 생각해보며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나스닥ETF#SP500#나스닥100#SP500ETF#미국나스닥100ETF#미국나스닥ETF#나스닥ETF수익률#Kodex미국나스닥100#나스닥ETF분배금
킴찹
경제 전문블로거
킴찹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