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에 힘입어 후속작이 만들어진 공포 게임 3개를 소개합니다. 1편의 엔딩 이후의 시점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폐심2 심령 방송, 전작의 배경이라 할 수 있는 대학교에서 2월에 벌어졌던 사건인 여귀교2 자유로운 영혼의 길, 그리고 국산 게임인 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입니다.
호텔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다룬 전작과 달리, 이번 신작은 쇼핑몰을 무대로 삼고 있다. 그리고 스토리 역시 1편의 엔딩 이후의 시점이다. 스트리머 3인방, 아이츠키 히마리, 히이라기 아이나, 그리고 히메미야 미야비가 주인공이다. 그들이 유명한 심령 스폿인 폐허 쇼핑몰 토카에즈카 해피웨이에서 영상 촬영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 스트리머 3인방이 기괴한 건물에 갇혀 알 수 없는 존재로부터 도망치며 탈출한다는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여귀교2 자유로운 영혼의 길은 대만에서 제작한 스팀 공포 게임이다. 이번 후속편에서는 대학교 캠퍼스 괴담을 소재로 삼고 있는데, 전작의 배경이라 할 수 있는 대학교에서 2월에 벌어졌던 사건이라는 언급이 나오며, 엔딩 이후부터 이어지는 스토리를 담아내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본격적인 스토리는 동호 대학교에서 신입생 환영 행사로 호러 페스티벌이 개최되면서 시작한다. 영화 동아리 학생들은 과거 캠퍼스에서 일어난 기이한 살인 사건을 각색한 공포 영화를 이곳에서 촬영하고자 한다. 그런데 늦은 밤 촬영을 서두르던 중 기이한 일들을 겪게 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화이트데이2 거짓말하는 꽃은 2023년 플레이스테이션과 PC 스팀 플랫폼으로 발매된 국산 생존 게임이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2001년 손노리에서 출시되었던 원작의 후속편이다. 스토리는 전작에서부터 이어진다. 연두 고등학교에서 성아의 원혼이 나왔다는 소문이 퍼지게 되었고, 이에 몇몇의 학생들이 늦은 밤 사고로 폐쇄된 학교로 찾아가게 되면서 새로운 사건이 벌어진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