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은 애플 생태계와 조화롭게 작동하며, 자동 정품 등록, 뛰어난 통화 음질, 상시 할인 등의 장점이 있다. 터치 조작 방식은 편리하지만 익숙해질 때까지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본문에서 자세한 사용법을 알아보자.
맥북과 아이폰을 함께 사용할 때 에어팟의 필요성을 느낀다. 에어팟프로 2세대는 터치 조작부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조작 방식이 다소 불편할 수 있다. 터치 조작부는 압력을 가해 실행하며, 볼륨 조절은 천천히 쓸어내려야 한다. 정지, 재생, 통화 받기, 끊기는 한 번 누르기로 가능하며, 다음 곡, 이전 곡 변경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길게 누르기로 조작한다. 직관적이지만 터치 조작부에 돌기가 없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에어팟은 기존 무선이어폰과 사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대처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배터리 확인은 케이스나 아이폰에서 가능하며, 시리얼 넘버도 동일한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볼륨 조절은 아이폰이나 에어팟 자체에서 조작할 수 있다. 사용법에 익숙해지면 애플 생태계의 편리함을 더욱 체감할 수 있다. 에어팟프로 2세대는 상시 10% 이상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으로도 장점이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애플 제품은 별도의 정품 등록이 필요 없다. 정품 등록은 애플 ID에 로그인된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되며, 에어팟은 애플 ID 없이도 사용 가능하지만 연결 기기는 애플 ID로 로그인되어야 한다. 에어팟은 처음 연결하거나 사용할 때 자동으로 정품 등록이 완료된다. 시리얼 넘버는 정품 조회에 필요하지만, 애플 ID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불필요하다. 전화받기와 끊기 조작은 터치 설정 설명이 부족해 헷갈릴 수 있지만, 통화 음질은 뛰어나며 짧은 수신 부위에도 목소리 전달에는 문제가 없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