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한글 사용이 어렵다는 건 옛말이다. 한컴독스와 네이버 오피스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맥북에어 M3는 가벼운 무게와 긴 배터리 수명으로 완벽한 이동성을 자랑한다. 현재 오픈마켓 할인으로 최저가를 기록 중이니, 학생 할인을 기다릴 필요도 없다. 맥북으로 똑똑하게 문서 작업하는 법을 알아보자.
- 맥북에서 한글 사용이 어려운 이유는 설치 및 사용 방법을 모르기 때문
-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 두 가지 사용 가능
- 설치 버전은 유료 구독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며, 매년 또는 매달 결제 필요
- 무설치 버전은 웹 버전으로 무료 사용 가능하나, 저장 공간 및 일부 기능 제한
- 한컴독스와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여 한글 사용 가능
- 한컴독스는 웹 버전으로 설치 없이 대부분의 기능 사용 가능
- 네이버 오피스는 hwp 확장자 파일만 열 수 있으며, 추가 변환 필요
- hwpx 문서를 열기 위해서는 hwp↔hwpx 간의 변환 필요
- 맥북에어 M3 모델을 추천하며, 할인 정보, 디자인, 크기 등 고려사항을 제시함.
- 학생 할인보다 오픈마켓 할인율이 높음을 언급하며, 현재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고 함.
- 15인치 모델의 무게는 1.5kg, 두께는 1.15mm로 적당하다고 평가함.
- 트랙패드의 제스처 기능과 오래가는 배터리 덕분에 휴대성이 좋다고 평가함.
- 본인의 사용 패턴에 따라 8GB 혹은 16GB 메모리, 256GB 혹은 512GB 저장 용량을 선택하라고 조언함.
- 맥북에어는 쓰기, 읽기 속도가 빠르며, 금융업무, 정부기관 접속 등에도 문제가 없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