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비즈니스 기타정보4대보험 완납증명서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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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이나 각종 행정 절차를 진행하다 보면 4대보험 완납증명서나 가입확인서 제출을 요구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분들이나 프리랜서,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께는 필수 서류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처음 발급받아야 할 때는 어디서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 미리 방법을 알아두면 필요할 때 빠르게 준비할 수 있죠.

이번 토픽에서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와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01.4대보험 가입확인서 완납증명서 간단히 제출하세요 (ft. 온라인 발급 방법)

- 4대보험 관련 서류는 개인이나 사업자에게 중요함
- 직장인은 4대보험 가입확인서, 사업자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 필요
- 두 서류 모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 가능
- 4대보험 가입확인서는 근로자 또는 사업자가 직원들의 가입 여부 확인용
-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4대보험료가 모두 정상 납부되었음을 증명하는 서류
-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
- 4대보험 가입확인서와 완납증명서는 모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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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AtoZ 정리해볼게요 (온라인으로 쉽게!)

-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보험료, 연체금, 체납처분비가 모두 납부되었음을 증명하는 서류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계약 관련 대가 지급 시 요구되는 중요한 서류
- 보험료 납부 확인을 위해 필수적인 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온라인 및 모바일 경로를 통해 발급 가능
- 개인은 신분증, 법인은 사업자 등록증/대표자 신분증 필요
- 온라인 발급 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서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 필요
- '보험료 완납증명서' 클릭 후 원하는 보험 선택 후 프린트 발급 클릭
- 발급된 PDF 파일은 생년월일 6자리로 비밀번호 설정되어 있음
- 4대보험 완납증명서의 유선 발급은 2022년 7월 1일 이후로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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