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는 서울과 가까운 곳으로서 수도권 내 드라이브 코스나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경기도 파주시 가볼 만한 곳 5군데를 소개합니다.
01.임진각 평화누리공원 - 분단의 상처를 품은 수도권 드라이브 코스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분단과 냉전의 상징에서 화해와 상생, 평화와 희망의 상징으로 변화시킨 공원이다. - 공원 내에는 통일기원 돌무지, 잔디언덕, 야외공연장, 거인상, 바람의 언덕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 이곳에서는 연간 수많은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파주출판도시는 2002년부터 조성된 산업단지로, '지혜의 숲'은 단지 안에 위치해 있다. - '지혜의 숲'은 크게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공간은 학자, 지식인, 연구소, 출판사 등이 기증한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 '지혜의 숲'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입장료는 없다. - 출판인쇄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 2000년에 농업용 저수지로 조성되었던 마장호수는, 파주시가 마장호수 일대 20만㎡를 마장호수공원으로 조성하면서 수려한 호수 뷰를 자랑하는 서울 근교의 관광지로 탈바꿈 되었다. - 이곳의 출렁다리는 길이가 220m에 달하며, 다리를 건너면서 수려한 호수뷰를 즐겨볼 수 있다. - 호수 둘레길은 4.1km 길이로, 대부분은 데크길로 구성되어 있어 편안하게 산책을 즐겨볼 수 있다.
- 프로방스 마을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문화상업 단지임. - 다양한 상업시설과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야외정원, 실내온실 등의 공간에서 여유로운 여가를 보낼기에 좋다. - 매일 밤이면 아름다운 빛 축제가 열리므로 야간에 방문하면 더욱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