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법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대상 및 발행방법
2024.07.08콘텐츠 2

사업자들에게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게 됩니다.
물건을 사고 팔때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발행하는 영수증인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대상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정리했습니다.
현금영수증 의무발행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 및 발급방법

01.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대상자 및 발행방법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 전자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발행하는 영수증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대상자는 법인사업자와 매출금액이 1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 의무 대상자는 국세청에서 1개월 전에 통지서를 받음
- 개인사업자는 홈택스 로그인 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대상' 메뉴에서 확인 가능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진행 가능
- 홈택스 로그인 후 인증서 등록 필요
-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시 공급자와 공급받는자 정보 입력 필요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후 확인 가능하며, 수정 및 취소도 가능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대상자는 세금계산서 5년 보관 의무 면제 및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에서 건당 200원 공제 혜택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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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가맹점대성 의무발행 이유

02.현금영수증 하는 이유 뜻 가맹점 의무가입 기한 미가입시 불이익

- 현금영수증은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현금을 지급받을 때 발급받는 영수증임
- 현금영수증은 사업자의 가맹점 가입 의무 등 조건에 따라 발급됨
- 현금영수증에는 거래일시, 상품서비스 가격, 부가세 세액 등이 포함됨
- 사업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해야 하며, 미발급 시 가산세가 부과됨
- 현금영수증은 소비자의 소득공제 혜택과 사업자의 부가세 신고 시 매입세액공제에 도움을 줌
-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입장에서 탈세를 막는 역할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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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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