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현대 더 뉴 아이오닉이 3월 4일 출시되었습니다. 성능 개선, 디자인 변경 등 상품성 개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동결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 판매량이 처참한 상황이고, 이런 상황에서 가격 인상을 한다면 판매량은 뻔하기 때문이겠죠.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이오닉5'가 3월 4일 출시됨
- 상품성은 대폭 개선되었지만, 가격은 동결
- 외관에서 가장 큰 변화는 디지털 사이드미러 디자인
- 실내에는 ccNC 적용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OTA 업데이트 가능
- 베젤이 얇아지고 색상이 변경되며, 센터 콘솔 부분 컵홀더 및 무선 충전 패드 변경
- 배터리 용량이 77.4kWh에서 84.0kWh로 증가하여 주행 가능 거리 향상
- 새로운 옵션 대거 추가: LFA2, HoD, IFS, 빌트인캠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
- 안전 관련으로는 8에어백 시스템으로 2열 사이드 에어백 2개 추가, 리어 와이퍼 추가
- 가격은 옵션 포함해도 동결 수준, 기본 트림 가격은 E-Lite 5,240만 원 등
- '더 뉴 아이오닉5'가 3월 4일에 출시됨
- 외관 디자인은 소폭 변경, 실내 변경 및 편의 장치 추가
- 가격은 인하, 4세대 배터리 탑재로 주행거리 증가
- 차로유지보조(LFA2), 빌트인캠2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 기능 추가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ccNC로 변경, 2열 사이드 에어백 2개 추가
- 가격은 인상 없이 동결, 보조금은 최대 840만 원 지원 가능
- 실구매가는 4천 중후반 ~ 5천 초반 예상
- 일부 지자체에서는 3천만 원대 구매 가능
- 아이오닉5N은 아이오닉5와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성능면에서 큰 차이가 있음.
- 현대 N은 고성능 차량을 의미하며, 아이오닉 5n은 현대 최초의 전기차 고성능 차량임.
- 아이오닉 5n의 성능은 최대 출력 650마력, 최대 토크 770Nm, 제로백 3.4초로 매우 뛰어남.
- 디자인은 아이오닉5를 기반으로 하며, N 디자인과 전용 퍼포먼스 블루 색상이 적용됨.
- 전면부에는 N 전용 프론트 범퍼, 측면부에는 21인치 단조 휠과 피렐리 P-zero 썸머 타이어 등이 있음.
- 실내는 서킷 퍼포먼스 주행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N 전용 그래픽이 포함된 계기판 등이 있음.
- 가격은 7,600만 원으로,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