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초보자도 도전하는 셀프리폼 3가지 
비터스윗
리빙 전문블로거
2024.07.21콘텐츠 3

집안 곳곳 낡거나 지겨워졌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구석이 있을 때, 큰 돈 들여 바꾸지 말고 셀프리폼에 도전해보세요. 큰 면적이나 큰 가구들은 도전하기에 리스크가 크니 작은 공간, 소가구부터 시작하는 것이 셀프리폼 성공의 지름길! 제가 직접 해보면서 초보자분들도 도전해볼 수 있는 난이도의 셀프리폼 분야를 3가지 준비했는데요. 참고하시면서 집안에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비터스윗
비터스윗님의 PICK
홀로그램 시트지로 낡은 소가구 셀프리폼하기

- 바꿔주고 싶은 전신거울을 준비해요.
- 전신거울의 먼지와 얼룩을 제거 후, 홀로그램 시트지를 재단하여 부착해요.
- 기포가 생긴 부분은 칼로 살짝 찌른 뒤 밀어가며 공기를 빼주면 됩니다.
- 시트지 부착 시, 뒷면 이형지를 일부분만 떼어낸 후 부착하면서 나머지를 제거해주면 시공이 잘 됩니다.
- 시트지 작업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초보자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셀프리폼 분야이고 결과물은 만족스러워요.

비터스윗
비터스윗님의 PICK
전문가 시공없이 시트지로 소가구 셀프 리폼하기

- 유행과 취향 변화로 인해 불필요해진 가구를 셀프 리폼하는 방법 소개해요
- 예전에 구입한 철제 수납장이 현재 거실 분위기와 맞지 않아서 리폼해줄거예요.
- 방법은 간단해요.
- 시트지 작업 전 표면을 깨끗하게 정리한 뒤, 붙일 면적보다 여유있게 재단하여 헤라를 이용해 기포없이 부착해주면 됩니다.
- 시트지는 에코필름 프렌치매트 시트지를 사용했는데 색감이 예쁘고 빛 반사가 적어서 좋았어요.
- 모서리 작업 시 45도의 사선 커팅 후 헤라로 강하게 자국을 내며 경계를 붙여주면 쉬워요.
- 남는 여유 면적은 잘 드는 새 칼날로 깔끔하게 잘라주면 끝입니다.
- 시트지 셀프 리폼은 결과물이 생각보다 잘 나오고, 시공이 쉬우며 냄새가 없는게 장점이에요

비터스윗
비터스윗님의 PICK
무점착 창문시트지로 낡은 베란다 창문 셀프리폼 시공하기

- 평소에 거실 창가의 수납장 위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 베란다의 짐들이 사진 배경에 걸려 신경 쓰여서 이 부분은 가려줄거예요.
- 무점착 유리반투명 창문시트지로 창문에 물만 뿌려 부착해주는 간단한 방법이에요.
- 무점착이라 초보자들도 시공 후 수정하기도 편하고 부담없어요.
- 혼자서도 충분히 작업이 가능해요.
- 배경을 가려주고 싶거나 리뉴얼이 필요한 창문을 셀프리폼하기엔 이만한 게 없어요.
- 제가 사용한 유리반투명 시트지는 햇빛을 투과하면서도 외부를 흐릿하게 보여줍니다.

#리폼#가구리폼#셀프리폼#시트지리폼#셀프가구리폼#시트지셀프시공#가구시트지#무점착창문시트지#거실인테리어시트지#유리시트지#시선차단필름#홀로그램시트지#무점착시트지#유리반투명시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