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손톱 매주 잘라야 한다고? 손싸개를 하고 있을땐 몰랐는데 아이가 손톱으로 자꾸 아기 얼굴을 긁고나 엄마 아빠 얼굴을 긁어 아파요. 손싸개를 오래하면 아기 발달에 좋지 않다는 소리도 들려요. 도대체 손싸가는 언제까지 해야할까? 정답은 없지만 아이 둘 키우면서 손싸개엔 의존 하지 않았어요. 대신 매번 손톱 자르기. 일주일에 한 번 많게는 두 번 아이의 손톱을 잘라주었어요. 처음에 어떻게 저 작은 손톱을 자를까? 엄마인 나는 무섭고 서툴었는데 둘째땐 스킬업. 아이 손톱관리 하는 꿀팁 공유해요!
✔️손싸개는 대략 50일 전후로 벗기기 ✔️손톱관리는 일주일에 한 번 ✔️목욕 후 손톱이 부드러울때 ✔️아기가 낮잠 잘때 ✔️손에 다른 무언가를 쥐어주고 🔴최대한 빠르고 민첩하게!
첫째땐 겪지 못 했던 이벤트! 바로 둘째 배꼽이 조리원에서 이상해요. 출산 후 배꼽 이외에 다른 이벤트들이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문득 기저귀 갈아주다 보기 된 튀어나온 배꼽! 조리원에 이야기하니 대수롭지 않은 반응이지만 내 아이의 배꼽이 너무 심하게 튀어 나와 있어요. 탈장인가 의심도 하고 진료도 보고 대학병원까지 다녀오고.. 결론은 원래 그렇다네요? 참외배꼽이 될까 걱정했어요. 여자 아이라~ 다행히 지금은 쏘옥 들어간 이쁜 배꼽이랍니다 :)
🔵 배꼽소독 방법: 조리원 퇴소 후 알콜솜으로 톡톡 살짝! 혹은 요즘엔 스프레이도 잘 나와요 :)
출산전 신생아 옷 고르기 너무 어려워요! 70? 80? 도대체 어떤 사이즈를 어떻게 입히지? 배냇저고리는 얼마나 입을까? 바디슈트, 우주복, 내복 등등 많고 많은 아이들 옷 종류 사이즈도 다 달라 어떻게 구매해서 입힐지 너무 어려웠어요. 뱃속에 있을때도 태어나서도 감이 안생겨서 늘 어려웠던 옷 사기!
✔️신생아 외출복: 12m 혹은 80사이즈 ✔️실내용 바디슈트는 3m, 6m 혹은 12m ✔️실내복은 80사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