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 육아 정보/팁여름방학, 아이랑 어디 가지? 오크밸리 편
2022.07.14콘텐츠 3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방학이 다가오고 있어요!
아이들은 마냥 신이 나겠지만 부모님들은 아이랑 방학 기간 동안 무엇을 할까, 어디를 갈까 고민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여름방학에 아이랑 어디에 갈 지 고민하는 분들께 아이와 갈 만한 곳 중 원주에 있는 오크밸리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도 얼마 전에 초등학교 1학년 딸과 친구들이랑 함께 다녀왔는데 정말 좋았거든요^^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았는지 공유해볼게요~

여름에는 역시 물놀이지~
실내 외 수영장!

'여름'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냐고 아이에게 물으니 가장 첫 번째로 '물놀이'를 꼽더라고요. 우리 아이는 겨울에도 워터파크에 갈 정도로 물놀이를 좋아하거든요.
원주 오크밸리에는 실내 외 수영장이 마련되어있어서 리조트 내에서 물놀이가 가능하답니다. 특히, 야외 수영장의 슬라이드는 꽤 스릴있는데요. 키 제한 없이 36개월 이상부터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준비물이나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여럿이 가서 오크밸리 노스콘도에서 머물렀지만 가족단위라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 스키 빌리지나 골프 빌리지에서 묵으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중학년 이상이거나 미술관 관람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라면 리조트 근처 '뮤지엄 산' 방문도 추천합니다~

스릴 넘치는 키즈카페,
바운스 어드벤처파크!

오크밸리에는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두 좋아할만한 키즈카페가 있어요.
바로 바운스 어드벤처파크예요.
키즈카페는 어린 아이들만 가는 곳 아니냐고요~?
바운스 어드벤처파크는 짚라인이나 스릴 넘치는 튜브 슬라이드는 물론이고요.
낮은 기둥부터 차례로 기둥을 올라가서 가장 높은 기둥에서 번지 점프하는 하늘 오르기!
어른들은 보기만 해도 후덜덜..
손과 발이 떨리는 암벽 타기, 클라이밍!까지 가능하답니다^^
또, 키가 130cm이상인 친구들만 가능한 스카이 챌린지에도 도전해 볼 수 있어요.
보기만 해도 아찔하죠~?ㅎㅎ
아이들은 에어컨 빵빵한 키즈카페에서 신나게 뛰어 놀며 잠깐 더위를 잊을 수 있고요.
부모님들은 스릴 넘치는 아이들의 도전을 보기만해도 오싹!
더위가 싸악~가시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름 밤 분위기 있는 산책,
소나타오브라이트!

오크밸리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3D 라이팅쇼 '소나타오브라이트'예요.
여름 밤, 시원하게 숲 길을 산책하면서 예쁜 빛의 향연을 관람할 수 있거든요.
함께 갔던 초1 아이들은 '소나타오브라이트'를 관람하면서 너무 예뻐서 인생에서 제일 기억에 남을 장면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답니다^^
곳곳에 있는 포토존마다 멈춰서 사진을 찍으며 핸드폰에 추억 사진도 가득 담아왔어요.
장관을 이뤘던 그 풍경들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크밸리는 아이와 함께 체험할 만한 것들이 많아서 여름 방학 여행지로 참 좋은 곳이었어요. 제가 소개해드린 것을 제외하고도 놀이터와 회전목마, 바이킹이 있는 작은 놀이 공원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아요.
여름 방학 전, 아이와 함께 휴가나 여행 계획 짜기에 바쁘실텐데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여름 방학 때 갈만한 다른 여행지 소식 들고 올게요^^
#아이랑갈만한곳#아이랑여행#여름휴가#여름방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