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포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 신시가지 남쪽 중동에 위치한 도시형 어촌 마을입니다. 최근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를 위시한 해운대 그린레일웨이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 청사포 마을 청사포 어항 방파제 등대, 해운대 그린레일웨이의 다릿돌전망대, 해월전망대 구간을 걸으며 아름다운 낙00지 멋진 풍경을 누렸던 여행기들을 소개합니다.
청사포어항동방파제등대 및 서방파제등대 (청사포 쌍둥이 등대)는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한 도시형 어촌마을 청사포의 안전을 지키는 등대이며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어울려 사진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청사포 마을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청사포 마을의 유래를 담고 있는 청사포 당산과 망부송도 만날 수 있었는데 관련된 이야기들을 소개해봅니다.
해운대 그린레일웨이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즐기며 산책로를 걷다 보면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는 스카이워크 형태로, 투명 유리 바닥이 있어 그 스릴감을 더하는데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의 해변열차와 함께 멋진 풍경을 누릴 수 있는 다릿돌전망대의 옛 모습을 함께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해월전망대는 해운대 그린레일웨이의 새로운 명소로, 길이 137m, 폭 3m의 스카이워크 시설이며 해월전망대의 원형광장 바닥에는 LED 유리가 설치되어 야간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이곳을 방문하여 해운대, 미포 방향 바다의 황홀한 노을을 볼 수 있었는데 청사포 방향 해변은 은은함으로, 해운대 방향 바다는 강렬함으로 각각의 매력을 보여주어 행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