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리뷰 > 드라마옥씨부인전, 노비 임지연, 예인 추영우 가짜인생 생존기
2025.01.12콘텐츠 5

옥씨부인전은 노비 구덕이(임지연)태어나 갖은 고초를 겪고 어머니는 양반집 주인 김낙수에 의해 생매장 당하고 아버지는 쫓기다 사라지셨다
구덕이는 살아남기 위해 도망치다 청나라 사신 딸 옥태영 아씨를 만나 보살핌을 받다가 화적때 습격을 받아 아씨는 죽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아 노비 구덕이 인생이 옥태영 인생으로 살아가면서 닥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생존기를 다룬다

01.옥씨 부인전 기본 정보, 출연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JTBC 드라마 '옥씨 부인전'은 가상 역사극 로맨스 드라마로, 노비 구더기(임지연)와 예인 천승휘(추영우)의 이야기를 다룬다.
출연진으로는 임지연, 추영우, 김재원, 연우, 김재화 외 다수가 있다.
옥씨 부인전은 노비의 신분으로 태어났으나 사람들을 도운 외지부 여인의 이야기를 담는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옥씨부인전 임지연 처절한 노비 인생, 예인단장 추영우 애틋한 사랑이야기

구덕이(임지연)는 노비로 태어나지만, 영특함으로 인해 서자인 송서인에게 깨달음을 주었다.
송서인은 구덕이의 꿈이 뭐냐고 물으니 구덕이는 "죽지 않고 곱게 늙어 사는 것"이라 말했다
송서인은 구덕이에게 한눈에 반했지만 신분 차이로 인해 고백하지 못하고 귀한 선물을 준다
송서인은 소혜 아씨와의 혼인을 거부하고 구덕이는 아버지와 함께 도망치다가 돈을 다 잃고 구덕이는 주막집에서 일하게 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옥씨부인전 노비 임지연 아씨의 삶을 선택한 이유?

청나라 옥태영(손나은) 가족이 화적 때에 습격을 받아 모두 죽고, 구덕이가 옥태영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간다.
구덕이는 죄책감에 시달리다 한씨 부인께 자신이 몸종이었음을 솔직하게 고백한다.
구덕이는 화적 때 무리들을 잡기 위해 노력하며, 화적 때 소굴을 관아에 알려준다.
한 씨 부인은 구덕에게 화적 때를 잡을 때까지 옥태영으로 살아라며 이 사실을 알리지 말라고 당부한다.
2년 후, 옥태영은 백이를 죽이고 자결로 조장한 백도광을 고발하여 백도광 일가 모두 추포당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옥씨부인전 임지연 추영우 치열항 생존기 시청률 7.8% 고공행진

옥태영(구덕)은 2년 전 주막에서 죽은 아씨 대신 얻은 삶을 살기로 다짐하고 옥태영은 백이(윤서아)를 죽게 한 사람들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한다.
옥태영은 성윤겸의 도움으로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는 법문이나 인용 선례들을 찾아 모은다.
성윤겸은 옥태영이 담을 넘고 왈짜들에게 칼을 휘두르는 모습에 감명받아 돕기로 마음먹는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5.옥씨부인전 추영우 비밀 고백 임지연 충격, 혼례 집안 몰락 위기

추영우가 성소수자임을 밝히고 임지연에게 혼인을 요청하나, 임지연은 이미 정인이 있음을 밝히지만 추영우는 비밀을 밝히면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라 걱정을 한다.
추영우는 임지연에게 혼인을 통해 안전한 피난처를 마련하고 현감의 든든한 지원을 받는다
충일 별감은 원하는 혼례를 그르친 후 분노하여 현감의 약점을 공격하려고 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임지연#성동일#연우#추영우#옥씨부인전#김재원#JTBC토일드라마#옥씨부인전1회#옥씨부인전2회#옥씨부인전3회#옥씨부인전4회#옥씨부인전가상역사극#하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