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퇴근 후에 이런 스릴러 영화 어때요?
2025.01.09콘텐츠 5

스릴러 영화의 장점이 많죠.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의 소름끼치는 짜릿함. 섬뜩한 스토리 전개 그리고 소재등등 다양한 장르와의 변주도 가능하고요. 여러가지 메시지를 녹이기도 어렵지 않죠. 저는 이런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고 참 많이 보기도 하는데요. 요즘같이 춥고 어디 나가기 귀찮을 때 퇴근 후에 술보다 이런 스릴러 영화 한 편 이 어떨까요?

전종서의 카리스마 연기

01.영화 콜

영화 콜은 2020년 11월 27일에 개봉한 스릴러 영화로, 박신혜와 전종서가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전종서는 이 작품으로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정말 섬뜩하고 기괴하게 연기를 잘했더라고요. 이 작품은서로 다른 시간대를 사는 여자들이 그리는 스릴러라는 점이 매력적인데요. 보통 다른 시간대의 사랑영화를 봤었던 터라, 이런 소재는 좀 흥미롭긴 했죠.

블로그에서 더보기

악취미와 범죄의 만남

02.영화 그녀가 죽었다.

악취미를 가진 부동산 실장. 그는 딱히 피해주는 것 없다는 식으로 생각을 하며, 남의 집을 드나들죠. 물론, 몰래 말입니다. 그러다 눈에 들어오는 한 여자가 있었는데요. 이 여자 인플루언서였습니다. 그녀의 메신저 안과 밖의 생활이 그저 이 남자에게는 호기심거리였죠. 자기집 드나들듯이 왔다갔다 했는데. 어느 날 들어와보니 그녀가 죽어있었습니다. 도망치듯 나갔다가 알리바이를 만들어 놓고 다시 들어왔는데, 죽은 그녀가 또 없어졌어요. 누구의 짓을까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하룻밤을 보낸 여자가 죽었다.

03.영화 퍼즐

지승현 배우의 주연작 <퍼즐>은 2018년 2월 22일에 개봉한 미스테리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작품의 완성도와는 달리 지승현 배우는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죠.
시나리오와 연출이 다소 실망스럽긴 한데요. 지승현 배우 좋아하신다면 한번쯤은 볼만하죠. 왜냐면 그가 연기한 스릴러 장르의 모습. 액션도 있고요. 이것저것 좀 다 잡다하게 있는 영화라 그만의 매력 하나는 잘 담겼다고 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뱀의 물린 딸아이 분명 위독했는데.

04.영화 래틀스네이크

스릴러 장르의 미국 영화입니다. 치명적인 독을 가진 뱀에게 아이가 물리고, 외진 곳. 어느 아주머니가 딸아이를 치료해줍니다. 분명 독사였는데 아이는 상처의 흔적도 가지고 있지 않았죠. 그러나 댓가는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죽음을 면했으니, 다른 사람의 영혼을 데려오라고 하죠. 아니면 섬뜩한 경고를 꺼내놓습니다. 모성애가 있는 엄마로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죠. 감독의 이전 작품으로는 '디즈 파이널아워스'가 있으며, 지구 멸망 전의 시간을 다룬 작품이 있는데요. 전작을 좀 재밌게 봐서 이 작품도 들여다 보게 되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어두운 분위기 속 인물들의 행동들.

05.영화 7년의 밤

저도 책을 보고 영화를 본 터라, 조금 더 감정이입은 빨랐는데. 중요했던 디테일함과 일련의 사건들이 많이 축소되고 변형되어서 조금 책이 가지고 있었던 매력은 덜했던 것 같아요. 단지, 스릴러 장르로서의 매력만큼은 좀 잘 가져간듯 보이는데. 두 인물의 심리변화를 쫓아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 외의 재미는 좀 덜 했고요. 두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내뿜는 그 열기가 참 인상적이었던 작품이었죠.

블로그에서 더보기
#영화리뷰#넷플릭스영화#7년의밤##영화퍼즐#그녀가죽었다#영화콜#래틀스네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