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레스토랑 못지않게 근사한 플레이팅을 즐기고 싶다면 식탁 한 가운데 우드 플레이트를 활용해보세요. 비정형 사각 우드도마와 원형도마로 감성 테이블세팅 도전! 우리 집 홈카페도 문제없어요 ~ ☺︎
음식이 돋보이는 마법! 비정형 사각 우드 서빙보드
제가 가장 애정하고 잘 사용하고있는 우드식기는 대부분 차바트리 제품이 많아요. 보통 나무도마라고 하면 네모 반듯한 직사각형을 많이 볼수 있는데 차바트리 나무도마는 일단 독특한 비정형 사각형 디자인이 돋보인답니다. 그래서인지 어떤 음식을 올려놓아도 감각적인 우드 플레이팅이 가능해요.
우드 플레이트는 같은 재질의 우드 식기가 제법 잘 어울린답니다. 우드 나이프와 포크, 귀여운 나무 손잡이가 포인트인 소스컵까지!! 함께 어울리게 테이블세팅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집콕시기에 패밀리 레스토랑은 꿈도 못 꾸고 집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로 주문한 폭립과 파스타로 근사하게 테이블 세팅 후 맛있게 즐겼어요. 접시에 담았을 때 보다 우드 플레이트에 세팅하니 레스토랑 분위기도 나고 좋았답니다.
나무도마에 폭립을 바로 올려도 되지만 종이호일이나 유산지를 깔고 사용하면 고기 양념이나 기름이 도마에 스며들지 않아서 세척하기도 좋고 훨씬 풍성한 연출이 가능해서 추천해요.
남편과 함께 집에서 간단히 혼술할 때 일본 이자카야 느낌으로 연출하기에도 차바트리 나무도마는 유용해요. 꼬치구이나 초밥을 올려 놓아도 정말 근사하답니다.
우드 플레이트 위에 철망 트레이를 활용하면 튀김이나 무스비 등을 올려놓기에도 좋아요.
손님 초대 핑거푸드로 카나페 만큼 간단하면서 근사한 디저트도 없죠! 카나페도 우드 서빙보드에 플레이팅하면 더욱 고급스러워 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