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단위 자사고를 학교별로 분석해봅니다. 총 10개학교가 중부권 5개 남부권 5개 배치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중부권 학교 5개를 각각 소개해 봅니다.
하나고등학교는 사교육이 없는 학교로, 학생 중심의 선택형 교육과정 제공합니디. 수능보다는 수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입학시에도 학생의 스토리에 집중하는 면접을 진행하죠.
블로그에서 더보기입시의 흐름을 보고 외고 자사고로 전환했을 만큼 민감한 입시 트렌드를 반영한 학교입니다. 때문에 학생부 종합전형과 수능을 골고루 준비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블로그에서 더보기개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단시간 내 엄청난 입시 경쟁력을 보여준 하늘고등학교입니다. 인천국제공항 재단의 위력이 분명하지만 이로 인하여 일반 전형을 많이 선발하지 못하는 것이 경쟁률이 높아지고 학교가 더 상승하지 못하는 제약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강점이 있는 학교라는 것!
블로그에서 더보기자사고라는 건 결국에 자율형으로 운영 가능한 사립 학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민사고는 엄청난 자율성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자율도가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여주고 입시에 강점도 보여주는데요. 하지만 들어갈 때부터 나올 때까지 재약적인 요소도 상당합니다. 그래서 잘 신경쓰고 선택해야 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교통의 요지 천안에서 전국 친구들을 고루 받는 북일고등학교입니다. 때문에 전국 단위인 자사고의 인기도에 따라 경쟁률이 들락날락하죠. 하지만 재단 한화 그룹의 지원은 꾸준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매우 훌륭한 학습의 기회가 제공중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