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든페이스는 스페인 영화를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 감독은 김대우, 주연 배우로는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 등이 참여 - 영화는 11월 20일에 개봉, 수위가 파격적임 - 원작과 차별화를 위해 주인공들의 관계성에 의미를 부여 - 영화의 수위는 욕망이라는 단어를 부각시키기 위한 것 - 영화 히든페이스의 출연진, 시놉시스 줄거리, 결말 등을 소개 - 원작과 다른 전개로, 캐릭터에 관계성과 서사를 부여함
- 히든 페이스는 2011년에 개봉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로, 마르티나 가르시아, 킴 구티에레즈, 클라라 라고 등이 출연했다. - 한국판 히든 페이스는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이 주연을 맡았으며, 청불 등급이다. - 스페인 영화 히든 페이스는 19금 청불 등급으로, 상당한 노출이 포함되어 있다. - 영화 히든 페이스는 시놉시스조차 스포일러일 정도로 정보 없이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영화는 밀실 스릴러로, 주인공이 스스로 밀실에 갇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두 영화의 정보는 위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영화와 한국 영화의 차이점은 스페인 영화는 그저 상황 그 자체에만 집중해 영화가 전개됩니다. 밀실에 갇혔다. 사람이 사라졌다. 새로운 여자가 나타났다. 남자 주인공은 원래 그런 놈이다. 이런 식으로 단편적인 소재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냈고 상황들을 풀어 나갑니다. 반면에 한국 영화의 경우 등장인물에 대한 서사와 관계성을 부여합니다.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인 3명에게 이런 상황에서 이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부여하고 그런 상황들을 통해서 반전과 스릴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냅니다. 사실 두 영화가 설정 자체는 똑같지만 전혀 다른 영화로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이런 상황 설정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영화는 스릴러 장르의 영화다보니 스포일러 없이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글 하나에도 스포일러 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후기 많이 읽어보시지 마시고 영화관에서 영화를 재미있게 감상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