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테크 기타정보엑셀 함수와 단축키 정리 :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필수 가이드
3일 전콘텐츠 2

업무에서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효율적으로 작업하는 방법이 참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특히, 자주 쓰는 함수나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작업 속도가 훨씬 빨라지는데요. 오늘은 엑셀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함수와 단축키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엑셀 단축키 정리 모음집

<요약>
- 적절한 엑셀 단축키 사용으로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음
- 기본적인 단축키는 Ctrl + C / V, Ctrl + X, Ctrl + Z / Y, Ctrl + S
- F12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F2는 셀 내용 편집
- Alt + Enter를 눌러 셀 안에서 줄 바꾸기 가능
- Ctrl + E는 빠른 채우기
- Ctrl과 방향키, Shift 조합도 알아두면 유용
- Ctrl + Shift + L은 필터 씌우기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통해 간편하게 기능 사용도 가능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엑셀 함수 정리 - 자주 쓰는 20가지 선별

<요약>
- 엑셀 함수를 통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음
- 연산 함수에는 SUM, AVERAGE 등이 있음
- IF, SUMIF 등의 조건 함수를 통해 데이터 출력 가능
- DATE, TODAY, NOW 등은 날짜와 시간 데이터 처리에 유용
- 셈 함수에는 COUNT, COUNTIF, COUNTA 등이 있음
- VLOOKUP 함수는 데이터 검색 및 참조에 많이 사용됨

블로그에서 더보기
#엑셀#엑셀함수#엑셀함수정리#엑셀단축키#엑셀단축키모음#Excel#엑셀단축키정리#단축키정리#엑셀단축키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