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을 꼭 등산해야만 관광할 수 있나요? 아니죠~! 광주에서 운영되고 있는 무등산파크 내 모노레일 입니다. 아찔하고 짜릿하게 뚤린 모노레일을 타고 무등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단풍이 물들 때 방문하신다면 이렇게 멋진 곳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참, 아찔하고 짜릿해서 눈 못뜨는건 비밀입니다. 근데 의외로 저희 부모님은 하나도 안무섭다고 구경 멋있게 잘 하셨습니다!
단번에 핫플로 상승한 울진해안 스카이레일입니다. 바다를 쭉 끼고 스카이레일이 있고 미니미한 스카이레일에 탑승해 바다와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엄마 아빠 부모님이랑 즐기기 정말 좋은 코스죠. 역시 핫플인데 인터넷 예매는 안되는 상황이라 주말에는 꼭! 오전 일찍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역시 뭐니뭐니해도 진짜 핫플 해운대,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지만 예약해도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울진과는 또 다른 핫플의 매력이 느껴지는 곳이고, 주변 카페, 그리고 정거장에서 내려서 관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왕복으로 스카이캡슐을 탑승하는 것보다 미포정거장에서 청사포정거장 방면으로 스카이캡슐을 탑승하고 청사포정거장에서 미포정거장 방면으로 해변열차를 타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