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트럼프 취임식 영어 연설문, 바이든 고별 영어 연설문 듣기
2025.01.23콘텐츠 2

미국 제46대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물러나고, 제47대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을 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마지막으로 고별 연설을 전했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새로 취임하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국의 새로운 장이 열리는 시기, 이제는 전 대통령이 된 바이든과 다시 백악관으로 돌아온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문 CNN 뉴스로 들어볼게요.

01.바이든 고별 연설 CNN 영어뉴스 듣기

- 바이든 대통령이 마지막으로 대통령 집무실에서 국민에게 고별 연설을 했습니다.

- 미국이라는 나라가, 마치 흔들리지만 추락하지 않는 자유의 여신상처럼 끊임없이 발전하고 움직이는 존재임을 강조합니다.

- 미국이 세계 역사상 가장 강력한 횃불을 들고 있는 나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우리 모두는 평등하게 창조되었고, 존엄성과 정의로움으로 대우받을 자격이 있으며, 민주주의라는 가치를 지켰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 새로운 대통령 취임을 앞두고, 국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트럼프 취임식 연설문, CNN 영어뉴스 듣기

- 트럼프 취임식 연설문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멕시코 국경에 비상사태 선포, 불법체류자 본국 추방 등의 내용 포함
- 미국은 제조업 국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
- 전기차 의무화 정책 철회, 자동차 산업을 일으킬 것
- 국민들에게 세금을 매기는 대신, 해외 국가에게 세금을 부과할 것
- 미국에는 오로지 2개의 성(性)만 존재
- 미국 우주비행사가 화성에 미국 국기를 꽂을 것

- 그리고 트럼프가 강조하고 있는 것은, 미국의 황금시대는 이제 시작되며, 이 나라는 번영하고 존경받을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

- 또한 사람들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자신이 다시 이렇게 대통령이 되어 돌아왔다며,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것은 미국이 제일 잘 하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영어뉴스#영어듣기#영자신문#영어신문#백악관#트럼프#바이든#트럼프취임식#트럼프취임식연설문#연설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