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뇌과학 어디까지 알고 있니?
2024.06.20콘텐츠 3

뇌과학의 영역은 우리의 인류 탄생과 함께 살아온 이론이지만
우리가 학문적 가치를 두고 연구한 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특히 최근 50년 정도의 연구 성과가 이 학문의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뇌과학의 다양한 책을 경험해보세요.

01.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

- 뇌과학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구매 결정은 대부분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지며, 감정이 개입한다.
- 고객의 구매 결정은 서비스와 고객 사이의 수많은 접점에서 비롯된다.
- 감정 강화 마케팅은 뇌의 관점에서 고객과 상품 사이의 세부 사항을 점검하여 감정적으로 강화하는 전략이다.
- 인간은 의미를 추구하는 존재로서, 제품과 브랜드 역시 의미와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다.
- 인간의 감정 시스템은 '진화적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는 마케팅이라는 중요한 수단이자 기술을 활성화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코나투스 습관성 자기 계발 시대 삶의 주도권을 지켜내는 일생 이론

- 코나투스는 습관성 자기계발 시대에 삶의 주도권을 지키는 이론이다.
- 우리의 의지가 약해진 것은 바쁜 현대 세상의 삶에서 대체재가 많기 때문이다.
- 자기 계발을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오히려 자아를 탕진시키는 이유와 현상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 성공과 자기 계발에 집착한 나머지 중요한 것을 놓칠 수 있다.
- 자기 계발은 나만의 컬러와 스타일이 돋보이는 필살기다.
- 전문성 개발의 원리로서 상호 의존성, 십자 지르기, 우발적 마주침, 차이와 반복의 원리를 제시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읽지 못하는 사람들 인간다움을 완성하는 읽기와 뇌과학

- 읽기란 인간다움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
- 읽기 과정은 단어 인식과 이해라는 두 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
- 인지 자원을 더 많이 쏟을수록 이해에 사용할 자원은 감소
- 책을 읽는 방식은 다양하며, 각각의 방법론은 개인에게 적합할 수 있음
- '읽지 못하는 사람들'은 읽기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담고 있음
- 글을 읽는 사람에 따라 생각하는 범위와 주제에 대한 해석이 달라질 수 있음
- 읽기 장벽 현상의 발생 이유와 읽기의 메커니즘에 대한 공부가 필요함
- 읽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실행 가능한 신경생리학적 과정임
- 읽기는 개인에게 큰 가치를 가진 활동이며, 정체성에 따라 영향을 끼침
- 인간다움을 완성하기 위해 읽기에 대한 다양한 현상과 이론을 공부해야 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퍼스널브랜딩#심리학#마케팅#뇌과학#심리기술#코나투스#구매결정#자기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