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를 하기 때문에 사계절 먹을 수 있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그래도 여름에 먹는 토마토가 가장 맛나더라고요? 새콤한 맛과 살짝 단맛이 감도는 토마토! 아기가 토마토 먹는 시기는 6개월부터이지만, 주의할 점이 있어요! 아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아기 토마토 먹는 시기는
6개월부터!
하지만, 껍질과 씨는 제거 필수!
7개월 무렵 이유식을 주면서 토마토 속살을 데쳐 토핑으로 얹어주다가 아이도 잘 먹어줘서, 토마토 소스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2주일치를 미리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자주 꺼내 먹일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블로그에서 더보기토마토 소스가 꽤나 자주 등장하죠? 닭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게 토마토 소스랍니다 :) 아이가 토마토 요리를 자주 접해서인지 지금은 토마토 러버 아이로 자라고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가지가 많이 생겨서 여러 요리를 만들던 중, 가지 그라탕을 만들어 보자고 했어요. 케첩 대신 토마토 속살만 으깨어 넣어 만들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돌이 지나면서부터는 씨도 함께 갈아 먹여봤는데 다행히 알레르기가 없더라고요. 그래도 그 시기는 여전히 껍질은 질겨서 못 먹어요. 두 돌이 되니 씨도 껍질도 안 갈아줘도 잘 씹어 먹더라고요. 그래서 소스 만들 때도 따로 제거하는 것 없이 다 갈아서 만들어준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