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딸기가 제철이죠! 또 건강을 위해 블루베리를 챙겨드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강아지도 딸기, 블루베리를 주면 좋을까요? 오늘은 딸기 블루베리 강아지 먹어도 되는지 알아볼게요!
딸기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과일로 섭취 시 이로운 점이 있어요!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면서도 음수량을 채워주는데요.
항산화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위험한 자일리톨 성분이 소량 들어있어 급여량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강아지 딸기 급여량은 체중, 활동량, 변 상태 등에 따라 다르지만 5kg 소형견은 1개, 10kg는 1~2개, 15kg 이상은 3~4개 정도가 적당할 것 같고요.
강아지가 딸기 섭취 시 변 상태가 무르거나 설사할 때, 활동량이 적은 노령견, 소화 기능이 약한 반려견은 급여량에 더 주의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껍질 없이 먹는 과일이라 깨끗이 세척하여 무르지 않고 잘 익은 신선한 딸기만 줘야 하는데요. 초록색 꼭지는 꼭 떼고 작게 잘라 주세요 :)
블루베리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로 역시 건강에 도움이 돼요.
블루베리 섭취 시 눈 건강, 항산화, 노화 예방 등의 효능이 있는데요. 블루베리에는 면역력 강화, 염증 진정, 치아와 관절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노령견에게도 도움이 되며 열량이 낮아 체중 관리 중인 강아지들에게도 적합해요.
다만 블루베리 섭취 시 알레르기나 기저질환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5kg 2~4개, 15kg 4~8개, 25kg 이상 대형견은 8~12개 정도가 적정하며 깨끗이 씻어서 입 크기에 맞게 잘라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