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겨울 최고의 여행지 홋카이도 필수 관광지
3일 전콘텐츠 5

요즘 겨울 여행지로 최고라는 홋카이도. 한국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겨울에 홋카이도를 찾는 관광객이 참 많은데요, 이런 홋카이도를 여행할 때 꼭 가봐야할 필수 관광지를 찾아봤어요.

01.건축가 다자이 오사무가 만든 거대 부처 두대불전

삿포로 시내에서 살짝 벗어난 곳에 있는 부처의 언덕과 두대불전은 마코마나이 타키노 묘지에 위치해 있는 큰 불상으로 안도 다다오가 설계한 것으로 유명해요. 이 대불전은 2016년에 완성, 높이는 13.5m 에 달해요.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장소로 추운 겨울에 보는 두대불상과 근처의 모아이상들은 무척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특이한 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무척 인기가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홋카이도의 인기 활화산 아라주야마 우스산

홋카이도 아리주야마 우스산 혹은 우즈산 화구 전망대는 겨울에는 삿포로 시내에서 운영중인 버스투어 등으로 가볼 수 있어요. 아리주야마는 733m 높이의 활화산으로, 산책로를 통해 전망대에 도착 가능해요. 아리주야마는 시코쓰 도야 국립 공원 내에 위치하며, 쇼와 신산과 함께 '일본의 지질 백선'에 선정되어 있는 곳이에요. 아리주야마의 산명은 아이누어의 우ㇲ(이리에)에서 유래, 분화 만 연안의 후미를 말하고 있다고 해요. 아리주야마는 외륜산을 가진 본체 화산과 측화산, 칼데라내와 산기슭에 형성된 용암 원정 언덕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리주야마의 형성은 약 1만 5천년 - 2만년 전으로 추정, 이후 주기적으로 활발한 활동 반복하고 있는 활화산으로 케이블카등을 이용해 정상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맑은 호수 물이 아름다운 시코츠호수

일본 홋카이도의 시코츠 호수는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눈밭과 맑은 물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시코츠 호수는 일본 최북단의 부동호로, 평균 수심은 약 260m에요. 시코츠호 주변에는 온천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서 산책을 즐기고 간식등을 먹으며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요. 시츠코 호수가 있는 시코쓰토야 국립공원은 다양한 식물과 야생 동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특히 침엽수와 활엽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봄부터 가을까지도 인기가 좋은 관광지지만 눈이 많은 겨울에도 무척 아름다운 곳이에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4.영화 러브레터에도 나오는 아름다운 일본 소도시 오타루

홋카이도의 오타루는 명실상부한 홋카이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도시에요. 특히 겨울에 더 아름다운 곳으로 하얀 눈이 소복하게 오는 도시는 낮이건 밤이건 무척 아름다워서 늘 관광객으로 붐비고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5.사방이 눈으로 가득 차 있는 비에이 설산 하이킹

홋카이도 비에이 지역은 정말 많은 눈이 오는 것으로 유명해요. 비에이 지역에는 크고 작은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많은데 그 중 가이드를 동반해 할 수 있는 설산하이킹은 정말 매력적이에요. 일반인들끼리 가면 눈에 빠져 위험할 수 있는 구간들을 가이드가 인솔하고 사진도 찍어주고 있어서 비에이 지역에 방문한다면 이 코스를 꼭 가보기를 추천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비에이여행#홋카이도#북해도#홋카이도여행#북해도여행#비에이#오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