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워낙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장르와 제작 방식에 대한 다양한 용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볼 때 알아두면 더욱 좋을 만한 다섯 가지 용어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어떠한 이유로 인해 현존하던 인류의 문명이 붕괴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는 언제나 흥미로운 시사점을 제시합니다. 알아두면 좋을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뜻과 다양한 종류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요즘 가장 핫한 영화 <에이리언: 로물루스>는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흉악한 외계 생명체와의 혈투를 그린 '크리처물'의 대명사죠. 만약 아직 <에이리언: 로물루스>를 보기 전이라면 크리처, 크리처물의 뜻에 대해 알아보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우리가 한때 마블의 작품에 열광했던 이유는 각각의 매력적인 작품과 캐릭터가 훌륭하게 설계되고, 이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대서사시가 펼쳐지며 큰 울림을 줬기 때문이죠. 이처럼 개별 작품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하나의 세계관을 '시네마틱 유니버스'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질타를 함께 받고 있는 시네마틱 유니버스 뜻과 대표적인 사례 9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프리퀄(Prequel)'은 영화나 소설 등의 픽션에서 '전편'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기존 작품보다 시간대상 앞에 있는 이야기를 의미하며, 보통 전작의 이후 이야기가 아니라 과거를 다룬 후속작을 칭할 때 쓰는 표현이죠. 프리퀄 영화의 역사와 함께 무비그라피의 추천작을 소개해 드릴게요.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