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쉐보레 판매량 압도적 1위, 트랙스 크로스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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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유현태입니다.

한국 GM에서 개발을 전담했던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 2024년 9월 판매량에서도 쉐보레 브랜드 내 판매량 1위, 1444대를 달성했습니다.
뒤이어 트레일 블레이저 약 300대, 외 차종은 두자릿수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01.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1.2 가솔린 액티브 시승기

-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 1.2 가솔린 ACTIV 모델을 시승함
- PPI 상승에도 불구하고 국내 자동차 3사는 가격 인하 정책 등으로 수요 회복 노력 중
- 경제 악순환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를 내세운 3사의 전략은 유효
-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가격 외에도 상품성, 브랜드 인지도 등이 중요 요소로 부상
-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격 대비 큰 차체 크기와 합리적인 옵션 구성,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경쟁력 보유
-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5 연식변경 모델 출시, RS트림에 '온스타' 시스템 추가, LT트림 단종 후 레드라인 등급 신설
- 차량은 조용하고 부드러우며, 브레이크와 엑셀 페달의 답력은 무거움
-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출력 자체는 높지 않지만, 반응이 굼뜨지만 높은 토크가 발휘되면 시원한 가속감 보임
- 핸들링 감각은 묵직하게 조율되어 있고, 안정적인 주행성이 돋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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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디자인 칼럼

차세대 트랙스의 디자인은 '크로스오버'의 정의를 설명해 주는 듯하다. 그래서 쉐보레가 트랙스에 '크로스오버'라는 명칭을 덧붙인 이유에도 의구심은 피어나지 않는다. 분명 차체 형식과 역할은 소형 'SUV'라는 분야에서 경쟁해야겠지만, 소비자들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선택하는 이유는 SUV의 강인함만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마치 쿠페처럼 매끄럽고 날카로운 디자인은 굳이 SUV라서가 아니더라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디자인을 선택해야 할 이유를 만들어 준다. 결국 적정선의 타협으로 소비자들에게 상품성을 어필하는 분야가 '크로스오버'의 기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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