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유현태입니다.
포드 코리아가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더욱 대담한 디자인과 편의장비로 돌아옵니다. 트림 구성을 간소화하고, 다운사이징 엔진과 일부 비인기 옵션을 제외하며 출시가를 확 낮추었는데요. 그 공개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는 준대형 SUV로, 미국과 한국에서 인기가 높음.
- 익스플로러는 SUV의 강점인 '범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됨.
- 21세기에는 SUV가 대중적인 자동차로 발전했으며, 높은 효율성과 가격대를 갖춤.
- 익스플로러는 패밀리 SUV라는 장르의 개척자로 평가받음.
- 익스플로러는 1990년부터 2010년까지는 바디온 프레임 형식, 이후에는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함.
- 2024년에는 제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됨.
- 익스플로러는 배기량 2.3L 급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 단일 사양으로 출시됨.
- 익스플로러는 패밀리 SUV로서 부드러운 주행 질감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함.
- 2023년 포드 레인저 랩터 2.0 디젤 RAPTOR 모델을 시승함.
- 픽업트럭 수요는 주로 북미에서 강하며, 한국에서도 비슷한 환경의 소비자들이 존재함.
- 픽업트럭 시장성은 약하지만, 포드는 가장 많은 픽업트럭을 판매하는 기업임.
- 2021년 제4세대 레인저를 세계 시장에 공개하고, 고성능 디비전 '레인저 랩터'를 발표함.
- 2023년 레인저 모델이 대한민국 시장에도 정식 출시되며, 랩터 모델도 포함됨.
- 레인저 랩터 2.0 디젤 모델은 외관상 매우 강인하며, 인테리어는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특징임.
- 주행 성능은 대체로 만족스러우며, 고속에서는 편안함과 정숙성을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