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 공학과 인문학, 유현태입니다.
2025년, 볼보는 EX30을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라인업 변경이 아닌 '확장'의 개념입니다. 지난 2024년 볼보는 수입 ICEV 판매량으로는 3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볼보는 본격 순수 EV 기반의 라인업을 넓히며, 그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는 모델이 'EX30'입니다. 디자인 혁신, 안전 및 환경 기술 계발, 전기차 전용 SEA 플랫폼을 바탕으로 합니다. 무엇보다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가졌습니다. 앞서 출시된 유럽시장에서는 이미 EV 단일 판매량 3위를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출시가가 가장 낮습니다...
볼보 자동차 코리아에서 진행한 'THE BIG DRIVE' EX30 시승행사에 참석했습니다.
EX30 울트라 최초 시승기및 가격 정보는 하기 링크를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볼보 자동차 코리아의 'THE BIG DRIVE' EX30 시승행사에 참석했다.
- 볼보는 2014년 브랜드 개혁과 함께, 앞으로의 진취적인 10년을 기약했다.
- 2024년 볼보 자동차는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었다.
- 볼보의 제품 만족도와 서비스 만족도는 매우 높다.
- 2019년 볼보는 디젤 엔진을 단산하고, MHEV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 2021년에는 한국형 T맵 인포테인먼트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 2025년, 볼보는 EX30을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 EX30은 디자인 혁신, 안전 및 환경 기술 계발, 가격 경쟁력 등을 갖추고 있다.
- 실내 디자인은 공간 활용성이 높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이다.
- 주행 성능은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고속에서도 정숙하다.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한 실내디자인입니다. 인포테인먼트는 오직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구축합니다. 디스플레이 상단에 클러스터 바를 배치했고, T맵 탑재는 물론 기존 인터페이스도 차세대 테마로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다기능 스티어링 휠 스위치와 연동된다는 점이 특징, 오직 수납공간으로 구성된 센터 콘솔로 기어 레버는 칼럼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신규 스티어링 휠 디자인, 재생 소재를 활용한 각종 인테리어 데코나 스크린 테마 연동이 가능한 무드램프 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만족스럽습니다. 하만카돈 사운드 바는 1040W급 출력으로 동급 최고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