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팁/아이템옷 재질에 따라 세탁법은 다르게 
2024.09.13콘텐츠 3

옷을 만들 때는 착용하는 용도에 따라 옷감을 다르게 사용해요.

그래서 옷 세탁을 할 때는 섬유에 맞는 세탁 세제를 사용하고 세탁 시간을 잘 조절해야 해요.

세탁을 하기 전에는 항상 옷에 붙어 있는 케어라벨을 확인한 후에 세탁을 하는 게 좋아요.

오늘은 옷 재질에 따른 올바른 세탁법을 알려 드릴게요.

01.하얀옷 얼룩 세탁 누런 흰옷 빨래 과탄산소다 사용법

흰옷은 시간이 지나면 누런 얼룩이 생겨요. 누런 얼룩은 땀과 피지, 세제 잔여물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는데요.

흰옷에 얼룩 생겼을 때는 과탄산소다가 가장 효과적이에요.

과탄산소다는 물에 녹으면 알칼리성으로 변화하여 얼룩 제거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줘요.

과탄산소다로 세탁을 할 때는 60°C 이상의 물에 풀어 사용하며, 1시간 이상 담가 둬야 하고요.

세탁 후에는 햇볕에 말려주면 흰옷 얼룩을 더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수영복 세탁법 래쉬가드 빨래 변형 적은 세탁기 사용 방법

수영복 세탁을 할 때는 세탁세제나 섬유 유연제는 사용하지 않아요.

수영복을 세탁세제로 사용하거나 오래 담가두게 되면 방수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수영 후에 바로 찬물에 헹궈 줘야 해요.

수영복 세탁을 할 때는 손으로 살살 눌러주듯 세탁하고, 물기를 타월에 놓고 손으로 두들기면서 제거해 주고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서 자연 바람으로 말려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청바지 물빠짐 없는 세탁법

청바지를 세탁할 때는 찬물에 세탁해야 물빠짐과 수축을 방지할 수 있어요.

청바지를 처음 세탁할 때는 소금물에 최소 10시간 이상 담가둔 후 헹궈주면 물빠짐을 예방할 수 있어요.

저는 평소에 아끼는 청바지는 세탁세제를 사용하지 않고요. 소금물에 담가 준 후에 찬물로 가볍게 헹궈주고 있어요.

청바지 세탁법은 본문을 참고해 보시면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흰옷세탁#청바지세탁기#청바지세탁#수영복세탁#청바지물빠짐#수영복#래쉬가드#수영복빨래#과탄산소다빨래#수영복세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