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팁/아이템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하는 가전제품 
2024.10.09콘텐츠 3

어느덧 여름이가고 벌써 가을이 왔어요. 습한 여름에는 가전제품에도 곰팡이가 생기고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해요.

특히 계절 가전제품인 선풍기는 여름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는 깨끗하게 청소를 해준 후에 보관을 해야해요.

그리고 매일 사용하는 식기세척기는 30회 정도를 사용하면 통세척을 해줘야 보이지 않는 안쪽에 물때가 생기지 않아요.

우리가 매일 먹는 밥솥은 열로 밥을 만들어주는 전자기기지만 주기적인 청소를 해줘야 밥맛이 좋고 냄새가 나지 않아요.

오늘은 선풍기, 식기세척기, 밥솥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01.선풍기 청소 날개 분리 먼지 세척

선풍기는 날개가 회전하면서 먼지와 이물질이 쌓임이게 돼요.

선풍기 청소를 할 때는 먼저 전원코드를 뽑고, 그릴과 날개를 분리해 주고요. 베이킹소다와 주방 세제를 풀어 준 후에 10분간 담가주세요.

날개에 이물질을 불리는 동안 칫솔과 면봉으로 본체와 모터를 닦아 주세요. 선풍기 청소 후에는 린스로 코팅을 해 먼지가 덜 달라붙게 되니깐요.

청소 후에는 날개에 꼭 린스로 코팅을 한 번 해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식기세척기 청소 냄새 날 때 통살균

보통 식기세척기 통살균은 30회 정도 사용 후에 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해요.

식기세척기에서 냄새가 날 때는 구연산을 넣어서 세척을 해주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필터는 3일에 한 번씩 청소를 해주고요, 식기세척기 냄새가 날 때는 구연산으로 세척을 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밥솥 자동세척 전기밥솥 냄새날 때 청소하는 방법

밥솥은 주기적으로 자동세척과 분해 세척을 해줘야 해요.

밥솥 청소를 할 때는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부속품들을 분리해 주세요.

분리한 부속품들은 뜨거운 물에 주방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풀어 담가 두고요.

밥솥 외부는 소독용 에탄올 스압이나 알코올을 사용하여 닦아 주세요.

부속품들은 솔로 구석구석 닦아주고, 내솥과 뚜껑은 주방 세제로 세척해 주고요. 물기가 잘 마르도록 건조시킨 후에 다시 조립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밥솥청소#식기세척기냄새#선풍기청소#전기밥솥청소#식기세척기청소#식기세척기통살균#압력밥솥청소#쿠쿠밥솥청소#식기세척기구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