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Red mi Watch 2 Lite 또한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사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앞서 소개 해 드린 어메이즈핏 빕 유 프로 모델보다는 화면이 좀 더 크고, 워치페이스를 더욱 다양하게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 어플은 Xiaomi Wear 어플을 이용하여 연동 및 사용하고 있는데 어플도 사용 만족도가 높고 괜찮습니다.
가격은 Amazfit Bip U Pro와 비슷하지만, 화면 크기나 워치페이스 종류, 연동 어플 등을 비교 해 보면 Redmi Watch 2 Lite가 더욱 잘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들고, 가격 대비 괜찮아보입니다. 아쉬운 점은 호환 줄을 구하기 어려워서 기존 밴드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운동용으로 가장 많이들 선택하는 가민 스마트워치 Venue Sq 모델입니다. 앞서 소개 해 드렸던 샤오미 생태계 가성비 스마트워치들은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내구성이나 디자인, 재질 등에 대해서 크게 언급하지는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이나보니 그런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가민 스마트워치 같은 경우는 외관 재질부터 매우 신경쓴 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일단 내구성이 뛰어난 고릴라 글래스와 경량 알루미늄 재질의 베젤로 제작되어서, 운동 중에 사용하더라도 파손 걱정을 덜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품 마감 퀄리티도 매우 좋으며, 연동하는 스마트폰 가민 어플 같은 경우도, 더욱 운동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화웨이 스마트워치 GT 3는 가성비 스마트워치 보다는 더욱 고급 기능을 많이 탑재하고, 디자인면에서도 신경을 많이 쓴 모델입니다.
더불어 46mm 대화면 풀컬러임에도 14일이나 지속되는 대용량배터리 덕분에 충전을 자주 하지 않아도 오랜 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크기는 큰 편이지만 크기 대비 무게가 가볍고, 큰 대화면에서 다양한 워치페이스 및 기능들을 큼지막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큰 사이즈를 선호하고 더욱 고급스러운 스마트워치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단점은 화웨이 스마트워치를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과정이 약간 번거로웠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한 번 연동해 놓은 이후에는 신경 쓸 부분이 없어서, 초반에만 약간 번거로웠고, 전체적으로 화웨이 어플 또한 잘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하며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