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트레킹 용도의 아웃도어 자켓은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비싼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도 많기 때문에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떠한 날씨와 계절, 산행지에서 착용해야 하는지 혼란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토픽에 제시된 콘텐츠를 모두 살펴보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바람막이 자켓은 하드쉘 자켓이나 소프트쉘 자켓처럼 완전한 방수 기능이나 단열 기능을 갖추진 않았지만, 바람을 막는 단순한 능력만으로도 신체가 체온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등산 자켓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날씨와 계절에 따라 어떤 자켓을 착용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파타고니아 후디니는 초경량 바람막이 카테고리의 표준을 제시하는 제품입니다.
등산 동호인 뿐만 아니라, 러닝, 자전거 등을 즐기는 아웃도어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몇 년 전부터 인기가 끌고 있습니다.
해외 아웃도어 전문가들이 평가한 리뷰와 제가 구입하여 착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꼼꼼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아웃도어 의류에 '방수'와 '발수'라는 단어는 혼용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엄연하게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온라인 쇼핑몰에 아웃도어(등산/트레킹) 의류 판매자 조차도 '발수'와 '방수'라는 단어를 잘못 표시해놓고 판매하는 경우도 많죠.
그 차이점을 이해할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방수 기능(ex. 고어텍스 멤브레인)이 적용된 자켓은 2레이어, 2.5레이어 및 3레이어로 분류할수 있는데요. 각각의 차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인터넷 상에 정보도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꼼꼼하게 설명해드립니다.
하드쉘과 소프트쉘 모두 우리 신체를 보호한다는 목적성은 동일하지만, 어떠한 측면에 방점을 둔 원단과 구조로 제작되었는지에 따라 카테고리 분류가 나뉩니다.
다양한 자료를 토대로 하드쉘과 소프트쉘의 주요 특징과 장단점을 최대한 명쾌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