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서귀포 위주의 제주도 여행코스
아름다운 제주도 둘레길과 서귀포 치유의 숲, 힐링 카페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삼나무숲과 실내 기적의 도서관
그리고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논짓물 해수풀장까지 소개
-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은 MBC의 '느낌표' 프로그램에서 시작되었다.
- 이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전국 여러 곳에 기적의 도서관이 건립되었으며, 제주도에는 두 곳이 있다.
-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은 올해로 만 스무 살이 되었으며, 8월 17일과 18일에 생일파티를 열었다.
- 이 도서관은 주차장도 무료이며, 다만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인근에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다.
- 도서관 내부에는 공기 청정기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한다.
- 서귀포 기적의 도서관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이 크다.
-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치유의 숲은 차로 약 150미터 거리에 위치해 있음.
- 주차장 요금은 경차와 전기차는 천 원, 일반 중소형은 이천 원이며 시간에 상관없이 정액 요금임.
- 치유의 숲 입장료는 성인 천 원, 청소년과 군인은 600원임. 제주도민과 유아, 다자녀 가정, 장애인 등은 무료임.
- 치유의 숲은 매일 600명만 입장 가능하므로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해야 함.
- 가까운 시일 내에 방문하려면 해당 월의 1일과 16일에 예약 사이트가 오픈됨.
- 치유의 숲에는 약 1.4km의 엄부랑 치유숲길 등 14개의 숲길이 있음.
- 제주 담수풀장 논짓물은 천연 제주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 주차장은 있으나 피서철에는 자리 찾기 어렵다.
- 주차장 내에서는 차박과 취사가 금지되며, 물놀이객 주차장으로 사용된다.
- 일부 시설은 유료로 운영되며, 그늘막은 40,000원, 파라솔은 20,000원, 캠핑은 20,000원이다.
- 제주 용천수로 만들어진 논짓물 천연 제주 담수풀장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천연 해수욕장이기 때문이다.
- 날씨 좋은 날에는 멀리 한라산이 보이며, 계단 위쪽에도 평상이 있다.
- 샤워시설은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노천탕으로 이용된다.
- 제주 삼나무숲길 이승악 오름 방문 후기 공유
- 오름 명칭이 이승악 또는 이승이 오름으로 혼용됨
- 주차장 위치와 소요 시간 안내
- 주의 사항: 화장실이 없고, 바닥이 미끄러움
- 추천 코스: 한라산 둘레길 6구간, 약 1시간 소요
- 날씨에 따라 풍경이 달라지며, 습도가 높아 땀이 많이 남
- 제주 삼나무숲길은 계속해서 이어지며, 정해진 탐방로만 이용 가능
- 한라산 둘레길은 목적지가 없고, 본인이 원하는 만큼 걷다가 돌아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