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전세집 못질부터 부동산 명도, 모르면 호구된다
2024.08.24콘텐츠 2

전세집에 못질 하나 하는 것도 집주인과 협의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원상복구 의무를 지게 될 수 있다. 전세 계약에서 임차인의 권리와 의무를 숙지해야 하듯이, 부동산 경매로 집을 낙찰받았을 때도 명도 절차를 잘 알아야 한다. 기존 거주자를 퇴거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와 비용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글을 통해 임차인과 낙찰자로서의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알아보자.

01.전세집에서 안전하게 못질하는 방법과 임차인의 책임

전세집에 거주할 때, 작은 못질이나 수리도 집주인과의 협의가 필요하다. 허락 없이 못질을 하면 계약 위반으로 원상복구 의무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임차인은 계약 종료 시 집을 원래 상태로 복구해야 하며, 벽지 훼손이나 구조적 손상이 있다면 그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임차인의 권리와 의무를 잘 숙지하여, 집주인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부동산 경매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명도 절차와 비용

부동산 경매로 집을 낙찰받았다고 끝이 아니다. 명도 절차를 통해 기존 거주자를 퇴거시키고, 실제로 집을 점유하기 위해서는 법적 절차를 밟아야 한다. 명도 소송, 강제집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리스크를 잘 이해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매 공부의 핵심은 이러한 명도 절차를 잘 준비하는 데 있다. 부동산 명도는 투자 과정의 필수 단계임을 명심해야 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전세집못질#임차인#경매공부#부동산명도#부동산명도절차#명도절차#명도집행비용#전세임자인
피끄
경제 전문블로거
피끄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