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모델 라인업은, 그 브랜드에 입문 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상당히 중요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BMW X1과 같은 엔트리 모델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인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수입차는 여전히 비싼 가격으로 인해 접근이 어려움
- BMW X1은 매력적인 브랜드 입문 모델로 추천
- X1은 BMW의 정체성을 담은 모델로, 소비자 유입에 중요한 역할
- X1은 X3의 그림자에 가려져 있어 점유율이 낮음
- X1은 디자인적으로 X3에 결코 밀리지 않음
- X1은 2023년 8월부터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판매됨
- X1은 SUV 비율을 보여주며, 입체적인 미학으로 완성도가 높음
- X1의 인테리어는 만족감이 크고, 심플함의 극치를 경험할 수 있음
- X1의 변속기는 8단 자동에서 7단 DCT로 변경됨
- X1은 가족용 차로 적합하며, 넓은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제공함
- BMW는 2000년대 초반부터 보급형 소형차 라인업 강화 노력
- E87 코드네임의 1시리즈 해치백이 첫 출발점, SUV보다 세단 인기가 좋았음
- X1의 등장으로 SUV명가 타이틀 공고히 함
- X1의 1세대 모델과 3세대 모델의 차이는 웅장한 분위기
- 2세대에 비해 크기가 커졌지만, 공차중량은 줄어듦
- 알루미늄 소재 적용으로 섀시는 강해지고 가벼워짐
- X1의 댐핑 스트로크는 길어 노면 충격을 잘 걸러줌
- X1은 전륜구동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보여줌
- X1의 실내 공간 및 트렁크는 넉넉하며,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