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크라운과 제네시스 GV70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참 다른 특색을 지닌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은 세단과 SUV를 혼합한 장르인 크로스오버이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는 점, 그리고 GV70은 후륜 구동을 기반으로 한 성능 좋은 SUV라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 토요타 크라운 16세대 버전이 국내 출시 예정
- 높은 가격으로 인해 국내 점유율은 낮음
- 대중적 위치에 있는 브랜드로, 제네시스 GV70과 가격대가 겹침
- GV70은 SUV, 크라운은 크로스오버로, 적재 능력과 거주 만족성에 차이 있음
- GV70은 공간을 희생하면서 주행 성능을 잡음
- 크라운의 실내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제네시스의 고급감을 이길 수 없음
- 크라운은 안정적인 드라이빙 질감을 보여주며, 가격대가 중요한 비교 요소임
- 일본의 경제를 이끈 소니와 토요타 기업의 성장
- 일본차는 가성비를 내세워 미국 제품보다 빠르게 성장
- 현재 일본 경제는 버블경제로 이야기되지만, 도요타의 크라운은 좋은 상품성으로 인정
- 크라운은 16세대를 맞이한 일본차 대표 장수 모델
- 도요타는 크라운에 새로운 시도를 녹여내 라인업의 다양화를 추구
- 크라운의 연비는 국내 라인업인 2.4 터보 하이브리드와 일반 2.5 하이브리드 모두 두 자리대의 연비를 보여줌
- 크라운은 안정감 있는 만듦새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성을 보여줌
- 크라운은 안정감 있는 승차감과 부족함 없는 출력을 제공
- 크라운은 시속 0km부터 120km까지 꾸준히 안정적인 거동을 느끼게 해줌
- 최근 국산차의 완성도가 강화되고 있음
-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위치에 자리하고 있음
- 제네시스는 마그마의 서브 브랜드 신설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함
- GV70은 후륜으로 구동되는 컴포트한 성격의 SUV로, 마그마 모델과 좋은 밸런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
- GV70은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마이크로 렌즈 채용과 디테일 강화가 이루어짐
- GV70 마그마는 오렌지 빛의 색상으로 개성있는 비주얼을 보여줌
- GV70 마그마는 대다수의 드라이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
- GV70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핵심 미래 방향성 중 하나임
- GV70 마그마는 현대자동차와 차별화를 보여주기 위한 전략임
- GV70 마그마의 출시 타이밍은 적절하다고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