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때문에 미국에서 성공하기 어려워졌다고? 기아 타스만]
최근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취임하며 미국 우선주의 정책을 마구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관세 정책인데, 타스만과 같은 수입 픽업트럭에 관세 25%를 부과한다고 밝혀,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기아가 타스만 성공을 위하여 미국에 대거 투자를 할 리가 만무하고,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네요.
타스만이 해결해야 할 국제 이슈
기아자동차가 미드 사이즈급 픽업트럭인 타스만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았으며, 다양한 가지치기 모델로 확장시킬 예정이죠.
트럼프의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의 성공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는데,
미국이 수입 픽업트럭에 관세를 25% 부과하며, 이는 가격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현지 생산이 관세 회피 전략 중 하나이지만, 기아차 입장에서는 대규모 생산 투자를 감행할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국내에서 바라보는 타스만의 매력은 최적의 승차감과 패밀리 카로서의 활용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은 혁신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성적인 외모로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아왔죠.
기아차는 타스만의 혁신성을 알리기 위해 티저 영상과 관련 영상을 제작해 왔는데 이로인해 국내 최대 라이벌로 손꼽히는 KGM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가격 인하와 동승석 전동시트 옵션 장착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타스만은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인 EV 버전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시장은 남성적인 디자인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픽업트럭 장르인 타스만은 트렌디함을 강조하고 있지요.
남성적이고 마초적인 감성을 아주 적절하게 드러내주고 있습니다.
픽업트럭의 활용성은 차박이 유행하고 튜닝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증가해왔습니다.
게다가 2열의 활용도를 개선하여 패밀리카 사용성까지 확장시키고 있어, 프레임 바디임에도 불구하고 픽업트럭이 패밀리카와 어울릴 수 있다는 인식으로 변화시키게 만들었습니다.
타스만은 남성적인 니즈에 대한 갈증 해소 역할을 수행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외식 산업이나 숙박업에서는 여성 소비자를 사로잡아야 사업의 승패가 갈히지만, 자동차 산업은 남성 소비자들이 소비를 주도해 오고 있습니다.
남성미가 각광받는 이유는 남성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