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는 우리나라를 어떻게 생각하는걸까? 스파크 EUV 출시는?]
미국 자동차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 산하 쉐보레는 신차를 만들고도 국내에 출시하지 않고 있는 모델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이쿼녹스와 트래버스 풀체인지 모델들이죠.
상품성이 괜찮기에 더욱 아쉽게 느껴지는데, 이번에 공개된 스파크 EUV 역시 국내에서는 볼 수 없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도, 일말의 가능성은 있기에 살펴보고자 합니다.
매력적인 쉐보레 모델들
- 중국의 바오준 옙 플러스를 쉐보레가 리뱃지하여 스파크 EUV를 출시했습니다.
- 스파크 EUV는 경차의 이미지와는 다르며, 남성적인 색채가 사용되었어요.
- 스파크 EUV는 3도어와 5도어, 픽업트럭 등 다양한 변형 모델 출시 가능성이 있습니다.
- 바오준 옙 플러스의 가격은 93800위안으로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 쉐보레는 마티즈를 계승하여 스파크를 출시했습니다.
- 스파크는 쉐보레 브랜드 런칭 이전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로 판매되었어요.
- 스파크는 14.4의 연비와 75마력, 9.7토크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파크는 3기통 엔진으로 효율성이 좋습니다.
- 스파크는 차박에도 적합하며, 평탄화 작업과 텐트 설치로 넓은 공간이 획보됩니다.
- 스파크는 2022년 9월 생산 종료로 단종, 중고 매물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 스파크는 모닝과 비교해 주행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됩니다.
-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인기 있는 SUV이지만, 국내에서는 주목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이쿼녹스는 세컨카로 운영하기에 적합하며,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 이쿼녹스는 수입차이며, 현대자동차그룹의 독점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선택받고 있어요.
- 이쿼녹스의 4세대 풀체인지는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어 남성적이고 든든한 편입니다.
- 이쿼녹스의 기본기는 고속 영역에서 승차감과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 이쿼녹스의 출시 지연은 큰 단점으로 꼽히고 있어요.
- 현재까지 신형 이쿼녹스의 출시 여부는 불확실하며, 환율 문제로 수익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