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로만 따지면 제가 1등 맞죠? : 기아 K8]
K8은 K7에서 숫자 업그레이드가 될 때 까지만 하더라도, 이 정도의 혁신성은 예상치 못했었습니다.
이미 변화가 너무 컸기에 어느 정도 보수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이상의 진보를 보여주게 되었어요.
덕분에 외모만 놓고 보면 국산차 중에서는 탑티어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성형 결과물
- K8은 기아차의 중요한 모델 중 하나이며, 새로운 엠블럼을 이식받음
-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풀체인지 수준의 외모 변화가 이루어짐
- K8의 전면부 디자인은 그릴이 특징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냄
- 야간에 뒤에서 따라오는 K8의 모습은 강한 포스를 느낌
- 실내에서는 언밸런스한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매혹적으로 다가옴
- K8은 편안한 감각이 극대화되어 있으며, 엔진의 능력은 데뷔 때와 크게 달라지지 않음
- 기아차는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음
- 기아차는 제네시스, 현대, 기아차에 각기 다른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음
- 소비자들은 매년 더 다양한 느낌의 차량을 만나볼 수 있게 됨
- 현대자동차그룹이 신차를 출시하고 있지만 등급 간 차이는 존재
- 기아차는 준대형 라인업부터 매력적인 모델을 완성
- 기아차의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라인업은 K8
- K8은 K7에서 업그레이드되며 많은 변화를 보여줌
- K8은 전기차처럼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고급스러운 하이그로쉬가 특징
- K8의 승차감은 평이하지만, 경쟁 모델인 그랜저보다는 하위에 위치
- 국내 세단의 중심은 중형 세단에서 준대형 세단으로 이동
- 제조사는 준대형 세단을 더욱 신경 쓰게 됨
- K8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탄생함
-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차례에는 어떤 괴물이 탄생할지 궁금함
- K8은 요즘 공도에서 부러움을 자아내는 차종 중 하나
- 지인은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을 소유하고 있으나, 신형 모델의 출시에 아쉬움을 표현
- K8은 그릴을 삭제하고 보닛을 풍성하게 만들어 고급 세단의 이미지를 강화
- K8의 가장 인기 있는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이며, 저속에서 정숙성을 자랑
- K8은 SUV에 집중하는 기아차의 최근 전략과는 별개로 고급 세단의 매력을 보여줌
- K8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원, 노블레스 4724만원, 시그니처 5137만원 등
- K8 하이브리드의 매력은 정숙성이며, 가속감도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