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서울 근교 여행지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눈 덮인 풍경과 감성적인 분위기는 어디를 가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오늘은 서울 근교 겨울 국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 양평 두물머리, 그리고 이천 설봉공원을 소개한다. 각각의 여행지는 자연과 문화, 감성을 한데 아우르는 국내 여행지로 서울 근교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산정호수는 눈내린 겨울에는 흰 눈으로 뒤덮인 명성산과 망봉산이 병풍처럼 감싸고 있어 마치 겨울왕국에 들어선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공원 입구에서 산정호수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얼어붙은 호수와 그 위로 펼쳐진 하늘의 조화가 일품이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설봉공원은 눈 내린 겨울에 특히 매력적인 여행지다. 특히 설봉공원의 랜드마크인 설봉저수지는 새하얀 눈으로 덮여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준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두물머리는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양평의 대표적인 겨울 여행지다. 두물머리 공원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감성적인 분위기의 풍경들이 많고, 억새밭이 자연적인 경계를 이뤄 남한강과 공원의 풍경을 연결하고, 공원 끝에는 '두물경'이라는 포토존이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