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전 > 건강/병원임신초기, 엄마가 되어가는 준비
2022.01.20콘텐츠 4

안녕하세요. 남매맘 갱이입니다 :) 정말 임신을 하면서 많은 몸의변화를 느끼곤 했는데요. 조그마한 변화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시기라 이 증상이 괜찮은건지 하루종일 인터넷으로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특히 안정기까지는 더욱 조심스러웠는데요. 일어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들을 제 경험을 담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Chapter1. 두줄과 함께 서서히 느껴지는 몸의변화

드디어 보인 임신테스트기의 두줄과 함께 서서히 일어나는 몸의 변화들.. 생리전 증후군과 유사하기도해서 많이들 헷갈리시는 부분도 있으실텐데요. 조금 더 차별적인 점들이 어떤게 있을지 알고 계시는것도 임신초기 조금 더 일찍 캐치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Chapter2. 산부인과에 방문하다(ft.산전검사)

임신테스트기 두줄을 확인한 뒤 산부인과에서 직접 초음파로 임신확인을 했어요! 그리고 보건소에서의 산전검사.. 그뒤로 알게된 컨디션난조 이유였던 갑상선 항진증까지~ 다사다난 했던 경험들

Chapter3. 임신초기 피비침, 불안하지만 충분한 휴식

정말 간절하게 성공한 임신, 3주동안 계속된 피비침에 불안감을 안고 살았던..
임신초기 피비침은 종종 겪을 수 있는 증상으로 피고임, 부정출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전문의와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고 특별한 일이 없을땐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해요.

Chapter5. 입덧시작.. 조금만 힘내!

평소 식욕이 없다는 말이 뭔지 몰랐던 나란 사람.. 매번 다이어트만을 생각해왔는데.. 8주가 지나고 나니 점점 입맛에 없어지고 아무것도 먹기싫었던.. 그나마 군것질로 허기를 채웠더라는! 이렇게 입덧은 입맛의 변화나 먹덧, 토덕, 양치덧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거~! 많이 힘들테지만 4개월쯤 신기하리만큼 사라지니(개인차 있음) 신기했던..
#임신초기증상#산전검사#임신초기피비침#입덧시기#갑상선항진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