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고흐는 밥 먹을 돈으로 술을 마실 만큼 엄청난 애주가였습니다. 거의 매일 하루 한 병 이상 술을 마셨던 반 고흐는 후기로 갈수록 유난히 진한 노란색을 사용했습니다. 이 노란색의 비밀은 튜욘 중독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가 마셨던 압생트는 도수70도의 독주였습니다. 고흐가 귀를 잘라 자해한 것이나 자살한 이유도 바로 압생트에 중독되었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프란시스 베이컨은 세계 미술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작품은 한 점당 가격이 기본 수백억원을 호가하죠. 그의 작품이 이렇게 비싼이유는 아마도 그림이 지나치게 어둡고 무섭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베이컨의 그림에서 넘쳐 흐르는 부정적인 에너지는 그의 불행한 삶에서 나왔습니다. 베이컨어 아버지는 동성애자인 아들이 몹쓸 질병에 걸렸다고 여겼고, 폭력이 치료 약이라도 되는 듯 채찍질했습니다 . 16살 때 집에서 쫓겨난 뒤 그는 본격적으로 문란한 생활을 시작했죠..
반 고흐의 예술과 생명을 불태우는 노랑의 극치
‘해바라기’는 악마의 술 압생트 중독 때문.
고흐가 귀를 잘라 자해한 것이나 자살한 이유도 바로 압생트에 중독되었기 때문!
프란시스 베이컨의 작품은 기본 수백억원을 호가하죠. 지나치게 어둡고 무서운 베이컨의 그림에서 넘쳐 흐르는 부정적인 에너지는 그의 불행한 삶에서 나왔습니다.
베이컨어 아버지는 동성애자인 아들이 몹쓸 질병에 걸렸다고 여겼고, 폭력이 치료 약이라도 되는 듯 채찍질했습니다 . 16살 때 집에서 쫓겨난 뒤 그는 본격적으로 문란한 생활을 시작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