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과 서동탄역이 있었지만 지나치게 서쪽에 치우친탓에 동탄은 살기는 좋지만 서울과의 접근성이 비교적 낮다는 평가를 한번에 뒤집을 서울을 빠르게 이어주는 GTX-A선이 개통하면서 이제는 동탄신도시가 서울과의 직주근접성에서 저평가를 받을 이유가 사라지게되었습니다. 동탄1신도시, 동탄2신도시 모두 동탄역과의 접근이 수월하도록 동선이 짜여져있기에 더욱 더 편리해졌구요
다만 인구가 40만명에 육박하고 앞으로 대한민국 최대 신도시로 거듭날 예정임에도 지역 내 이동은 버스나 자가용에만 의존해야하고 정시성을 가지는 내부 궤도교통수단이 전무하기에 이에 따라 지역간 편리한 이동수요도 높은데요
GTX-A가 서울과의 접근성을 혁명적으로 개선했듯 이제 동탄 내 이동의 혁명 동탄 트램 계획이 거의 다 마무리 된 상태입니다. 동탄 트램의 노선도와 착공일 그리고 개통일은 어떻게될까요? 최신정보를 통해 알아봅니다
이어 동탄인덕원선(동인선,인동선)은 동탄지역과 가까운 수원지역은 물론 GTX-A와 함께 서울 강남권의 접근성을 높히는 바이패스 노선으로 계획 될 예정입니다. 경기도의 중심도시로 이동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수원을 직접적으로 편리하게 연결함으로서 동탄주민들이 경기도청 등을 방문 하거나 주변 지역을 이동 할 때 더욱 편리해질 동탄인덕원선의 노선도와 착공일정을 한눈에 담아보았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