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테슬라의 경쟁자가 될 뻔했던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니콜라인데요. 수소 및 전기차 사업으로 한때 주목 받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부채의 급증으로 파산보호신청을 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시죠.
- 미국 수소차 관련주 니콜라 주식은 2020년 시가총액이 290억 달러를 넘었음
- 니콜라 주식은 SPAC 합병을 통해 나스닥에 상장했으며, 전기차와 수소차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컸음
- 니콜라의 프로토타입 모델 "Nikola One"은 제대로 된 차량이 아니었음
- 창업자의 사기 혐의와 신뢰의 추락으로 인해 회사의 신뢰도가 하락함
- Nikola는 파산 보호 신청을 했으며, 자산 규모는 5억~10억 달러, 부채는 약 260억 달러
- 니콜라 주식의 주가는 지난 24개월 동안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음
- 애널리스트들의 12개월 목표 주가는 평균 14.50달러로 제시되었음
- 테슬라 주식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강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 최근에도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전기차, AI, 에너지, 로보택시 등 다양한 산업에서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 트럼프 행정부가 장갑 전기 차량을 구매할 계획을 세우면서 테슬라에게 새로운 판매 기회가 열렸다.
- 사이버트럭 판매량은 예상보다 부진하며, 아직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 트럼프 행정부와의 협력 가능성이 테슬라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 테슬라 주식 시세는 여전히 높은 PER을 기록하며 성장주로 평가받고 있다.
- 중국 비야디(BYD)는 전기차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테슬라를 위협할 잠재력이 있음.
-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과 매출 측면에서 테슬라를 앞지르는 기록을 세움.
- 해외 공장 9곳을 운영하며, 유럽·미국 시장에 전기차와 전기 버스를 공급함.
-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분석됨. PER(주가수익비율)은 약 23.51배로, 테슬라의 124.2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