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그랜저 계약 취소" 쉐보레 임팔라 풀체인지 이대로 나온다면
2024.12.12콘텐츠 2

과거엔 한국에 다양한 준대형 세단이 존재했습니다. 임팔라, SM6 등. 지금은 단종되고 없는데요. 쉐보레 임팔라 풀체인지 모델이 아래처럼 다시 부활하면 그랜저를 잡을 서 있을까요?

01.임팔라 풀체인지 산상도

- 현재 국산차 시장은 현대와 기아의 독점으로 점유율 90% 차지
- 과거 르쌍쉐(르노, 쌍용, 쉐보레)는 현대와 기아를 위협했으나 현재는 상황 역전
- 임팔라는 2015년 출시되어 그랜저의 대항마로 기대되었으나, 실제 판매량은 저조
- 저조한 판매량의 원인은 수입 물량 부족으로 인한 공급 부족
- 임팔라의 색상은 무채색 3개로 제한적이며, 가격은 그랜저, K7보다 비싸게 책정
- 임팔라는 2020년 1월 단종되었으며, 이후 그랜저 IG와 K7 2세대 모델이 출시
- 쉐보레는 2017년형 임팔라 신형을 출시하고 가격만 큰 폭으로 인상
- 임팔라 단종의 결정적 원인은 SUV 열풍으로 인한 수요 감소
- 임팔라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된다면, 그랜저, K8와 경쟁 가능할 것으로 예상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상상도

- 그랜저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로 2023년 113,047대 판매
- 그랜저는 최근 24년 10월에도 7,433대 판매되며 인기 유지
- 그랜저의 장점은 상품성이 수입차와 비교해도 손색 없다는 점
- 그랜저의 단점은 못생긴 디자인과 비싼 가격
- 그랜저의 가격은 3,768 - 5,315만 원, 풀옵션 가격은 6천만 원
-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못생긴 디자인 개선 예상
-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가격 인상 예상
-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동급 K8과 G80과 경쟁 예상

블로그에서 더보기
#신차#세단#쉐보레#그랜저#대형세단#임팔라#쉐보레임팔라#임팔라풀체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