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4천만 원이나 할인하면 어떨 것 같나요? 싸다고 사려는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 차는 아닙니다. 많이 할인해도 유독 한국인은 이 차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차일까요? 잠시 고민해 보시고 아래에서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한국인은 이 차를 왜 안 살까요?
수입차 시장이 극심한 침체를 겪고 있다
특히 아우디는 직격탄을 맞아 판매량이 감소했다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파격적인 할인을 펼치고 있다
대형 세단 A8은 최대 4천에 달하는 할인에도 부진하다
- 아우디 S8 L TFSI는 대형 세단 A8의 고성능 버전으로, 가격은 2억에 달한다.
- 외관은 '프롤로그' 콘셉트 모델의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으며, 전면과 후면에 S 로고가 적용되었다.
- 카본 전동 사이드 미러, 21인치 휠, 레드 캘리퍼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었다.
- 실내에는 카본 백터 인레이, 카본 기어, 다이아몬드 스티칭 시트 등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플래그십 세단에 맞는 다양한 옵션과 기술이 적용되었다.
- 능동적 서스펜션 조절로 스포츠 세단의 강력한 주행감과 플래그십 세단의 안락한 승차감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
- 다양한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이 탑재되었다.
- 571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7.6km/l로 준수하다.
- 플래그십 모델은 회사의 역량을 결집한 차
- 대표적인 플래그십 세단으로는 제네시스 G90, BMW 7시리즈, 벤츠 S클래스 등이 있음
- 한국에서는 S클래스, 7시리즈, G90 등 대형 세단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함
- 2023년 판매량 기준 G90이 1등, 7시리즈는 비교적 밀림
- 7시리즈가 S클래스와 G90에 밀리는 이유는 상품성은 뒤지지 않지만 인지도와 가격에 밀림
- G90은 저렴한 가격과 AS 덕분에 입지를 넓히는 중
- 7시리즈 풀체인지 디자인은 둔탁해 보인다는 반응이 많음
- 7시리즈 신형은 길고 낮은 차체를 구현하며 스포츠 세단의 느낌을 줄 것으로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