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모두 기다리던 SM3 풀체인지 루머
5일 전콘텐츠 3

르노가 SM3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할 것이란 루머가 있었습니다. 준중형 세단의 대안이 적은 지금 많은 분이 기대했을 것 같은데요. SM3 후속은 어떻게 됐을까요?

01.SM3 풀체인지 이게 최선이야?

- SM3는 르노의 준중형 세단으로 2002년 출시, 2020년 단종됨
- SM3는 넉넉한 공간과 우수한 정숙성과 승차감을 장점으로 꼽음
- 출력이 약하다는 점과 정비성이 최악이며 수리비가 비싸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음
- SM3 단종 후 준중형 세단 시장은 아반떼와 K3만 남음
- SM3 후속 모델 개발에 착수했으나 결국 무산됨
- SM3 후속 모델은 XM3로 대체됨
- XM3는 세단과 SUV를 공략하는 신차로 발표됨
- XM3는 셀토스, 트랙스 등 라이벌 모델에 밀리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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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K3 풀체인지 생김새가 이상하다?

- 기아에서 신형 K3를 깜짝 공개함.
- K3 신형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함.
- K3 신형의 전면부는 역동적인 패스트백 차체와 슬림한 라디에이터 그릴, 날렵한 헤드램프를 지님.
- K3 신형은 셀토스, EV9 등에 적용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DRL 램프를 적용함.
- K3 신형의 후면부는 테일램프를 수평으로 연결하고 양쪽 끝을 수직 방향으로 내리는 형태를 적용함.
- K3 신형의 실내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하나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옵션을 적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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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아반떼 독점의 문제점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SM3, 크루즈가 단종되고 K3도 단종될 예정이다
그러면 아반떼 하나만 남아서 독점하게 된다
시장에서 한 모델이 독점하면 많은 문제점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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