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기타정보아이와 가기좋은 국립박물관 3곳
2023.02.08콘텐츠 3

주말마다 아이와 나들이를 다니다보면, 체력도 부담스럽지만 경제적으로도 부담스럽습니다.

날씨가 춥다보니 대부분 실내 전시관이나 키즈카페를 가야하는데, 대부분 3인 가족 기준 이용료가 5~10만원선이니까요.

그래서 우리 가족은 요즘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립/시립/도립 박물관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입장료가 아주 저렴하거나, 무료입장이 가능하고요. 국가 운영 기관이다보니 사설 전시관보다 훨씬 볼거리, 놀거리가 많습니다.

제가 직접 가보고 추천하는 서울 근교 아이와 가기좋은 국립 박물관 3곳 소개해봅니다.

01.우리나라 농업의 역사를 살펴보자

작년 12월 오픈한 따끈따끈한 국립농업박물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하여 서울 근교에서 가기 좋은 전시관입니다. 입장료도 무료이고, 다양한 농기구 및 볼거리가 많아 꼭 한 번 가볼만한 나들이코스에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공룡부터 우주, 미래산업이 모두 모여있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국립과천과학관. 굉장히 넓은 규모여서 하루에 다 보기에도 부족할만큼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내부에 식당 및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오전부터 오후까지 풀코스로 즐겨보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영유아를 위한 최고의 놀이터

초등학생 이하의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대부분 직접 손과 발, 몸을 사용하는 체험시설로 꾸며져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전예약으로 입장해야 한다는 점! 주말에는 예약이 힘들 수 있으니, 꼭 미리 입장권을 선점하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국립과천과학관#경기도어린이박물관#실내박물관#국립농업박물관#수원국립농업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