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페이스리프트는 기존의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고요. 그랜저의 기세가 눈에 띄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두 차량의 위치가 바뀌게 될 수도 있겠다는 기대감도 생기는데요. 이번 토픽에서 함께 살펴보시죠.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8월에 부분변경되어 좋은 반응을 얻음
- 2024년 11월에 4,336대가 판매되며 전체 국산차 판매 순위 12위에 오름
- 그랜저는 같은 기간 동안 5,047대가 팔리며 전월 대비 큰 폭으로 하락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는 완전히 변경되었으며, 와이드한 분위기를 연출
- 측면부는 4도어 쿠페와 같은 유려한 실루엣과 기하학적 분위기의 2톤 휠이 장착
-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테일을 가진 테일램프와 와이드한 범퍼가 설치
- 실내에서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공간과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제공
- hev의 점유율이 60~70% 정도로 나타나며, 가격은 풀옵션 기준 6천만 원에 육박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는 좋은 상품성과 디자인으로 시장에서 반응을 보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의 판매량은 4,977대로, 변경 전보다 크게 증가
- 경쟁 모델인 그랜저와의 판매량 비교에서는 아쉬움 존재
- 전면부와 후면부, 측면부 등의 디자인 변경에 대한 불만은 없음
- 실내 디자인은 모던하고 세련되며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변경
- 편의 및 안전사양의 보강으로 상품성 향상
- 주력 모델인 기아 K8 하이브리드의 성능 개선과 가격 상승
-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수직 상승
- 그랜저라는 거대한 이름값을 넘어서지 못하는 것으로 보임
- 향후 좋은 차를 만들어 주기를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