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제네시스 GV80 미친 자신감이 독이 된건가?
4일 전콘텐츠 2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가 국내에서와는 다르게 유럽에서 좋지 않은 실적을 올렸고 결국 철수했다고 하더라고요. 이에 대해 이번 토픽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유럽시장 철수 이유?

-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SUV의 끝판왕 위치에 있음
-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과 적절한 성능으로 인기가 많음
- 헤드램프에는 MLA 큐브 램프가 박혀 있고, 크레스트 그릴에는 크롬으로 멋을 낸 범퍼가 장착됨
- 측면 실루엣은 벤틀리 벤테이가가 연상되는 클래식한 느낌을 줌
- 후면부에는 투 라인 테일램프와 GENESIS 레터링으로 구성된 패밀리룩이 적용됨
- 인테리어 디자인은 27인치 와이드 OLED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 등으로 럭셔리함을 강조함
-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등 두 가지 엔진 라인업과 자동8단미션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이 있음
- 전동화 라인업이 없다는 점은 최근 들어 큰 약점으로 지적됨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후속 모델 이렇게 나오면 어떨까?

-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는 11월에 좋은 실적을 기록함
- 월간 판매량은 3,362대로 전월대비 65.8% 상승
- 판매량 순위는 국산차 중 17위, 브랜드 내에서는 G80보다 덜 팔리고 GV70보다 더 팔림
-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과 좋은 성능이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추정
- 헤드램프에는 MLA 큐브램프가 장착, 크레스트 그릴과 범퍼는 크롬을 적절히 사용
- 측면은 고풍스러운 실루엣과 역동적인 파라볼릭 라인을 통해 독특한 멋을 창출
- 후면부는 투 라인 테일램프와 V크롬 가니시 등으로 세련미 있게 꾸며져 있음
- 실내에는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과 27인치 OLED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장착
-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만 운영, 각각 자동8단미션과 매칭
- 2.5는 최고출력 304마력, 3.5는 최고출력 380마력을 냄
- GENESIS에서도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의 재고 모델에 대해 프로모션을 진행
- 후속...

블로그에서 더보기
#제네시스gv80#gv80#gv80페이스리프트#제네시스gv80페이스리프트